로빈 사임스, 성공률을 높이는 퍼팅 루틴 5단계
  • 정기구독
로빈 사임스, 성공률을 높이는 퍼팅 루틴 5단계
  • 인혜정 기자
  • 승인 2020.06.1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루틴은 스트로크를 개선하는 것보다 퍼팅 성공률에 긍정적인 영양을 미친다. 골프다이제스트 인스트럭터 로빈 사임스가 성공률을 높이는 퍼팅 루틴 5단계에 대해 소개한다.

많은 선수가 훈련 보조 도구와 비디오 촬영을 통해 스트로크를 확인하고 실력 향상을 꾀한다. 이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고 루틴까지 바뀔 수 있다. 

좋은 루틴은 너무 느리지 않으면서 깔끔해야 한다. 그래야 퍼팅 정확도를 높이고 거리감을 쉽게 느낄 수 있다. 골퍼에 따라 다를 수도 있지만 포함해야 할 다섯 가지 기본 단계가 있다. 이 루틴은 그린을 읽은 후에 이뤄진다. 

STEP 1. 많은 플레이어가 목적 없이 연습 스트로크를 하는 경향이 있다. 올바른 거리감을 느끼기 위해 연습 스윙에 집중한다. 좋은 루틴의 첫 단계는 거리감을 익히기 위해 스트로크 크기와 템포를 연습하는 것이다. 

STEP 2. 에임 일부 골퍼는 몸과 퍼터 페이스를 동시에 정렬한다.  하지만 이 방법은 정확한 얼라인먼트를 구사하는 데 방해된다. 따라서 셋업 전에 퍼터 페이스를 타깃에 맞춰 에이밍을 먼저 하는 것이 좋다. 

STEP 3. 셋업 퍼터 페이스가 에이밍이 되었으면 셋업을 마무리할 단계다. 평소처럼 스탠스와 자세를 취한다. 

STEP 4. 주시 많은 골퍼는 완벽한 스트로크를 하는 것에 집중하다가 홀을 보지 않는 경우가 있다. 퍼팅하기 전 꼭 홀을 본다. 홀을 보고 다시 시야가 공으로 돌아왔을 때 지체 없이 바로 스트로크를 시작한다. 

STEP 5. 스윙 마지막 단계로는 좋은 퍼팅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믿고 자신있게 스트로크를 한다.

[인혜정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ihj@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