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밖으로 나가지 않고 골프 실력 높이는 5가지 방법
  • 정기구독
집 밖으로 나가지 않고 골프 실력 높이는 5가지 방법
  • 전민선 기자
  • 승인 2020.08.2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섯 가지 연습법을 활용해 적절한 골프 스윙 기술을 가르칠까 한다. 평소 스윙할 때 드는 느낌과 비교해보기 바란다. 몇 가지는 상당히 낯선 느낌이 들 수도 있다.

만약 그렇다면 이제부터 어디에 중점을 두고 연습해야 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연습은 안전한 집 거실에서 할 수 있다는 정점이 있다. 스윙의 느낌을 요약한 이 방법을 지금부터 익혀보자.

1. 정확한 순서 익히기

▶ 타깃 쪽 손에 7번 아이언을 들고 쭉 뻗는다. 양말을 둥글게 뭉쳐서 다른 쪽 손에 쥔다. 이제 스루스윙 동작을 하면서 오른쪽 손이 왼팔 아래를 지나 양말을 릴리스해서 그 높이 그대로 벽에 닿게 한다. 타깃 반대쪽 벽을 향해 회전하는 동안 타깃 쪽 몸이 굳건하게 버티는 느낌을 확인한다. 이 연습은 스루스윙의 적절한 순서를 익힐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2. 백스윙 연습법

▶ 7번 아이언을 쥐고 엉덩이가 살짝 벽에 닿도록 어드레스 자세를 취한다. 이 상태에서 백스윙을 한다. 클럽을 코킹해서 수직으로 들었다가 손이 벽에 스치듯 닿을 때 멈춘다. 이 자세를 몇 초간 유지한다. 엉덩이의 오른쪽이 벽을 따라 타깃 방향으로 미끄러지고 테이크백에서 팔이 수직으로(벽을 향해 안쪽으로 움직이는 게 아니라) 클럽을 들어 올리는 느낌을 확인한다. 이 연습은 바람직한 백스윙의 깊이와 너비 그리고 회전을 가르쳐준다.

3 .다운스윙 연습법

▶ 타깃 쪽 발이 벽에 닿은 상태에서 어드레스 자세를 취하고 손은 뒷짐을 쥔다. 그대로 백스윙 동작을 흉내 낸다. 그다음에는 손을 이용해 엉덩이가 회전하는 동안 하체를 벽 쪽으로 밀어준다. 상체와 벽 사이에 간격이 있어야 하고 머리는 자세를 유지하면서 볼이 놓여 있을 지점을 내려다보고 있어야 한다. 다운스윙에서 엉덩이를 이용해 몸을 타깃 쪽으로 밀어내는 느낌을 익힌다. 이 연습법은 하체의 움직임을 개선한다.

4. 임팩트 연습법

▶ 물병을 눕혀 벽에 대고 그걸 골프공이라고 생각한다. 타깃 쪽 발도 벽에 댄 상태에서 7번 아이언으로 백스윙을 했다가 클럽 헤드가 벽에 가볍게 닿을 때 멈춘다. 이제 천천히 다운스윙을 하면서 클럽이 물병 밑부분을 맞힐 때 타깃 쪽 엉덩이가 벽을 향해 이동하게 한다. 상체는 여전히 뒤에 머물러 있는 상황에서 하체의 중심이 타깃 쪽으로 이동하는 느낌을 확인한다. 임팩트 때 샤프트가 앞으로 기울어지면서 물병을 벽으로 밀어내는 느낌도 함께 확인한다. 이걸 꾸준히 연습하면 일관되게 정확한 샷을 할 수 있다.

5. 파워 연습법 

▶ 문 앞에 서서 어드레스 자세를 취한다(클럽은 들지 않는다). 상체는 타깃 반대쪽으로 기울여야 하지만 눈은 지면과 대체로 수평이 되도록 한다. 이제 팔이 폴로스루에서 지면과 수평이 될 때까지 스윙 동작을 흉내 낸다. 그러는 동안 머리는 계속 일정하게 유지한다. 팔을 쭉 뻗고 고정된 피봇을 중심으로 스윙하는 느낌을 확인한다. 이 연습법은 몸을 앞으로 밀어내지 않고 뒤쪽에 머무르면서 샷에 더 많은 힘을 실어주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글_ 마이크 벤더(Mike Bender) / 정리_전민선 골프다이제스트 기자(jms@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