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송가은 프로] 치킨 윙 방지를 위한 평행선 연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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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LPGA 송가은 프로] 치킨 윙 방지를 위한 평행선 연습법
  • 김성준 기자
  • 승인 2021.05.01 00: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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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아마추어 골퍼가 팔꿈치가 바깥으로 벌어지는 치킨 윙 동작을 고민한다. KLPGA투어 프로 골퍼 송가은이 클럽 두 개를 이용해 간단한 치킨 윙 방지법을 소개한다. 

골프 스윙의 잘못된 동작 중 하나인 치킨 윙은 백스윙 톱에서 오른 팔꿈치가 뒤로 빠져 있을 때, 임팩트 후에 왼 팔꿈치가 옆구리보다 뒤로 빠져 있는 상태를 말한다.

백스윙에서 치킨 윙 동작이 발생하면 팔과 몸의 간격이 줄어들어 임팩트에서 최대의 스피드를 만들어낼 시간 여유가 적어진다. 또 릴리스 동작도 짧아져 임팩트의 효율성도 떨어진다. 치킨 윙 동작은 백스윙 시 클럽을 급격하게 들어 올리거나 임팩트 시 손의 잘못된 움직임으로 인해 팔이 올바르게 회전하지 못해서 발생한다.

이러한 치킨 윙 동작을 클럽 두 개를 이용해 교정하는 간단한 팁이 있다. 클럽 두 개를 거꾸로 잡은 상태에서 백스윙을 올려본다. 백스윙이 3/4 정도 진행되었을 때 클럽의 샤프트가 서로 평행을 이루면서 지면과 45도 각도를 만들었는지 체크한다.

만약 백스윙에서 치킨 윙이 발생했다면 클럽이 수직으로 서 있을 것이다. 백스윙에서 샤프트의 평행을 만들었다면 폴로스루 동작도 같이 해본다. 백스윙 동작과 마찬가지로 폴로스루 동작에서도 샤프트 두 개가 평행을 이루어야 한다. 치킨 윙 동작이 고질적으로 나타난다면 이 방법을 반복적으로 연습해보자. 

 

[김성준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kimpro@golfdige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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