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아빠 이경훈, 3년 만에 첫 우승…“퍼터 바꾼 게 큰 도움”
  • 정기구독
예비 아빠 이경훈, 3년 만에 첫 우승…“퍼터 바꾼 게 큰 도움”
  • 주미희 기자
  • 승인 2021.05.1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훈(오른쪽)이 아내 유주연 씨(왼쪽)와 PGA 투어 AT&T 바이런 넬슨 대회 우승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경훈(오른쪽)이 아내 유주연 씨(왼쪽)와 PGA 투어 AT&T 바이런 넬슨 대회 우승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AT&T 바이런 넬슨(총상금 810만 달러)에서 데뷔 3년 차에 첫 우승을 차지한 이경훈(30)이 "정말 오래 걸린 우승"이라고 소감을 밝히며 기뻐했다.

이경훈은 17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매키니의 TPC 크레이그 랜치(파72)에서 열린 대회 최종 4라운드 합계 25언더파 263타로 우승을 차지했다.

2018년 PGA 투어에 데뷔해 데뷔 3년 차에 거둔 첫 우승이다.

이경훈은 PGA 투어와 인터뷰에서 "(경기 지연 등으로) 긴 하루를 보냈다. 하지만 인내심을 갖고 긍정적인 생각을 계속하려고 노력했다. 우승까지 정말 오래 걸렸다. 기쁘고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많은 비와 낙뢰 등으로 2시간 20분 동안 경기가 지연되는 등 집중하기 힘든 환경이었음에도 불구하고 3타 차의 격차를 지키고 우승까지 차지한 이경훈은 "우승하면 어떤 세리머니를 할지 많이 생각했는데 너무 흥분한 나머지 다 잊어버렸다. 정말 기쁘다"고 거듭 말했다.

이경훈은 16번홀(파4)에서 4.6m 파 퍼트를 남기고 경기가 중단돼 2시간 20분을 쉬고 나온 뒤 이 파 퍼트를 놓쳐 보기를 범했지만, 17번홀(파3)에서 그림 같은 티 샷으로 볼을 컵 오른쪽 90cm에 바짝 붙여 버디를 잡아냈다. 마지막 18번홀(파5)에서도 동반 플레이어들의 두 번째 샷이 모두 짧은 걸 봤음에도 투온을 시도했고 두 번 만에 그린에 올라가 버디로 우승을 장식했다.

이경훈은 "피칭 웨지를 친 17번홀 티 샷이 매우 중요했다. 16번홀에서 보기를 해서 모멘텀이 조금 꺾일 수도 있었으나 17, 18번홀을 더 공격적으로 시도했다. 17번홀에서 좋은 샷을 했고 그래서 좋은 모멘텀을 유지해 마무리까지 잘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경기가 지연되는 동안의 목표는 리더보드를 보지 않는 것이었다. 스스로 압박감을 주고 싶지 않아서 편하게 쉬었다"고 덧붙였다.

이경훈은 우승의 가장 큰 원동력으로 바꾼 퍼터를 꼽았다.

이경훈은 "퍼터를 바꾼 게 정말 큰 도움이 됐다"며 "최근 몇 달간 퍼팅이 너무 안 됐음에도 퍼터를 절대 바꾸지 않았는데, 이번 주에 바꾸고 우승까지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경훈은 이번 주 그린 적중률 공동 5위(80.56%), 퍼팅으로 얻은 이득 타수 9위(4.5타)를 기록했다. 이경훈의 올 시즌 평균 지수는 178위(-0.3타)였다.

이경훈은 아내 유주연 씨의 출산이 두 달 남았다며 "그 두 달을 기다릴 수 없을 것 같다. 모든 것에 감사하고 기쁘다"고 말했고, 18번홀 그린에서 자신의 우승을 기다린 최경주(51)와 강성훈(34)에게도 고마움을 전했다.

이경훈은 "최경주, 강성훈 선배에게 정말 감사드린다. 기다리실 줄 몰랐다. 최경주 선배가 정말 축하한다고 말해주시면서 나를 자랑스러워했다. 최경주 선배는 PGA 투어의 '빅 대디'다. 정말 감사하고 내게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