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이치모터스·KPGA 암 프로 오픈, 개최 협약 체결
  • 정기구독
도이치모터스·KPGA 암 프로 오픈, 개최 협약 체결
  • 주미희 기자
  • 승인 2021.05.2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KPGA 김병준 대표이사와 도이치모터스 영업 부문 대표 김지호 부사장
왼쪽부터 KPGA 김병준 대표이사와 도이치모터스 영업 부문 대표 김지호 부사장

(사)한국프로골프협회(회장 구자철, 이하 KPGA)와 도이치모터스㈜(대표이사 회장 권오수, 이하 도이치모터스)가 ‘도이치모터스·KPGA 암 프로 오픈’ 대회 개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8일 경기 성남시의 KPGA 빌딩에서 진행된 조인식에는 한국프로골프투어(KGT) 김병준 대표이사, 도이치모터스 영업 부문 대표 김지호 부사장 등 여러 관계자가 참석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협력을 약속했다.

‘도이치모터스·KPGA 암 프로 오픈’은 전국 KPGA 회원, 아마추어, 스폰서 등이 화합하는 장으로서 국내 골프 저변 확대와 KPGA 회원의 자긍심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국내 골프 연습장에 소속되어 레슨을 하고 있는 KPGA 회원 1인과 해당 KPGA 회원에게 레슨을 받는 아마추어 1인이 팀을 구성해, 오는 7월 5일부터 26일까지 전국 4개 지역에서 진행되는 전국 단위 예선을 통해 32강 본선 진출팀을 가린다.

예선전은 18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이며 KPGA 회원 1인, 아마추어 1인의 스코어를 합산해 적은 타수를 기록한 최종 상위 8개 팀, 총 32개 팀을 선발한다.

충북 보은의 클럽 D 속리산에서 열리는 본선전은 토너먼트로 방식으로 운영된다. 32강전은 18홀 스트로크 플레이, 16강부터는 싱글 매치 플레이와 포섬 매치 플레이를 결합한 변형 매치 플레이 방식으로 펼쳐진다.

참가 인원은 예선별 240명(120팀)이다. 총 960명(480팀)이 출전하게 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 신청 기간은 6월 1일부터 25일까지며 참가 신청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www.kpga-ap.co.kr)에서 가능하다.

KPGA 회원의 참가 자격은 현재 아마추어를 대상으로 골프 연습장에서 레슨을 하고 있는 KPGA 프로(준회원), KPGA 투어프로(정회원) 자격 소지자로서 KPGA 상벌위원회 규정 위반으로 인한 징계 또는 제재 등의 결격 사유가 없는 자에 한하며 회비 미납자는 참가 불가다.

아마추어는 현재 KPGA 회원에게 레슨을 받는 남·여 아마추어이고 국가대표 또는 상비군 출신이거나 중고연맹에 등록된 아마추어는 참가 불가다. 미드 아마추어 골프연맹 소속 아마추어는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도이치모터스 김지호 부사장은 “올해 처음 개최하는 뜻깊은 대회를 후원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번 대회가 전국 KPGA 회원뿐만 아니라 일반 아마추어들이 꼭 한번 참가하고 싶은 대회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KGT 김병준 대표이사는 “도이치모터스·KPGA 암 프로 오픈 개최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도이치모터스의 임직원들께 깊은 고마움을 전한다”라며 “도이치모터스·KPGA 암 프로 오픈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오는 9월 스포티비골프앤헬스(SPOTV GOLF&HEALTH)에서 도이치모터스·KPGA 암 프로 오픈 본선 32강부터 결승전까지 녹화 중계한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사진=KPGA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1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