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 선수들이 휴식기에 무조건 하는 기본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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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어 선수들이 휴식기에 무조건 하는 기본 운동
  • 주미희 기자
  • 승인 2021.07.22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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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지, 박현경 담당 이상빈 트레이너가 알려주는 맨몸 운동이다. 투어 선수들이 휴식기에 기본적으로 하는 웜업으로,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다.

●Side Step

골프 스윙의 기본, 기반이 되는 중둔근 운동이다. 루프 밴드를 무릎 위에 착용한 뒤, 하프 스쿼트 자세를 유지하며 한쪽으로 이동한다. 이동 시 체중은 진행 방향 엉덩이에 실리도록, 체중은 항상 낮게 유지한다. 한쪽 걸음당 30회씩  3세트 반복.

●Standing One Leg Calm

루프 밴드를 무릎 위에 착용하고 발바닥 지면을 미는 힘을 지속적으로 유지한다. 자세를 낮춰 무게중심을 잡고 한 다리를 들어 뒤로 뺀다. 골반이 열리지 않는 선에서 무릎을 뒤쪽으로 돌려준다. 15회씩 3세트 반복.

[일러스트=안소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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