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빠르게 스윙하고 싶은 당신에게 추천하는 '경량 드라이버'
  • 정기구독
더 빠르게 스윙하고 싶은 당신에게 추천하는 '경량 드라이버'
  • 김성준 기자
  • 승인 2021.11.12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시형

모든 골퍼에게 가벼운 드라이버가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분명 가벼운 드라이버로 스윙을 해야 최대의 비거리를 뽑아내는 골퍼가 있다.

물리학적으로 최적의 비거리를 내는 헤드의 질량은 정해져 있다. 헤드의 질량을 너무 낮추면 헤드 스피드는 빨라지지만, 공과 충돌할 때 공에 전달되는 헤드의 운동량이 작아진다. 또 헤드의 무게감을 느낄 수 없어 스윙의 안정성이 떨어진다. 반대로 헤드 질량을 높이면 스윙 시 헤드 스피드 감소량이 너무 커져서 헤드의 운동량이 오히려 감소한다. 최적의 비거리를 내는 드라이버의 헤드 질량은 180~200g 정도다. 이 무게 사이에 어느 정도 차이가 생기더라도 볼 속도에는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최근 경량 드라이버의 특징은 매우 가벼운 샤프트를 장착하는 것이다. 예전처럼 가벼운 샤프트의 안정성이 떨어지던 시대는 지났다. 가벼운 샤프트도 충분히 안정적인 느낌을 주고 샤프트의 내구성도 좋아졌다. 가벼운 드라이버는 상대적으로 근력이 떨어지는 골퍼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준다. 헤드의 무게감도 충분하게 느낄 수 있다. 가볍다고 얕보면 안 된다. 비거리에서만큼은 누구에게도 지기 싫은 골퍼에게 추천하는 경량 드라이버 여섯 개를 소개한다.

 

1. 혼마 T//WORLD GS

혼마의 드라이버답게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레이디얼 페이스(Radial Face)는 페이스 하단에 맞는 샷에도 볼 스피드를 높여주며 미드-로 킥 포인트의 스피드튠 48 경량 샤프트는 단단해진 팁을 통해 볼에 에너지를 온전하게 전달한다. 레귤러 플렉스 기준 총중량 약 292g.

2. 테일러메이드 SIM 글로리

테일러메이드의 프리미엄 라인 글로리는 경량 카본 크라운과 카본 토 패널을 통해 무게를 절감하여 스피드가 향상됐다. 또 매우 견고하면서도 얇은 고반발 티타늄 페이스는 더 넓은 스위트스폿을 제공한다. 투어에서 입증된 스피드 인젝션, 트위스트 페이스, 관통형 스피드 포켓 같은 테일러메이드만의 차별화된 기술도 모두 탑재했다. 레귤러 플렉스 기준 총중량 약 272g.

3. KDX 하이퍼Q

헤드 전체를 내구성과 탄성이 좋은 항공 소재 티타늄으로 제작했다. 풀 티타늄 헤드 고유의 부드러운 타구감과 타구음을 제공하며 고탄성 12축 카본 샤프트를 장착했다. 헤드와 샤프트 최적의 밸런스를 맞춰 임팩트 시 에너지 전달을 극대화한다. 레귤러 플렉스 기준 총중량 약 292g.

4. 야마하 인프레스 UD+2

페이스 면에서 약 10mm 떨어진 곳의 크라운과 솔에 배치된 스피드 박스 20개가 임팩트 시 에너지를 볼에 집중시킨다. 또 34.5°의 중심각으로 슬라이스를 방지하도록 설계했다. 야마하골프를 위해 개발된 후지쿠라 에어 스피더 초경량 샤프트를 장착했다. 레귤러 플렉스 기준 총중량 약 275g.

5. 캘러웨이 에픽 맥스 패스트

에픽 맥스 패스트 드라이버는 에픽 맥스 드라이버 대비 약 18g을 경량화했다. 기존 드라이버보다 더 가볍고 편하게 스윙 스피드를 높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에픽 시리즈의  제일브레이크 스피드 프레임과 플래시 페이스 SS21을 탑재해 더 빠른 볼 스피드를 자랑한다. 레귤러 플렉스 기준 총중량 약 269g.

6. 프로기어(PRGR) LS

고탄도와 저스핀을 만들기 위해 저중심 솔을 탑재했다. CNC 밀링 처리한 컵페이스는 볼 스피드를 높인다. 나블라 페이스는 주변부와 플랜지 부위의 두께를 얇게 설계해 빗맞은 샷에도 안정성과 비거리를 더했다. PRGR을 위해 개발된 경량 후지쿠라 샤프트는 최대의 가속감을 느낄 수 있다. 레귤러 플렉스 기준 총중량 약 281g.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1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