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애호가에게 권하는 ‘말렛 같지 않은 말렛’ 퍼터
  • 정기구독
블레이드 애호가에게 권하는 ‘말렛 같지 않은 말렛’ 퍼터
  • 서민교 기자
  • 승인 2021.12.0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시형
사진=김시형

타이거 우즈가 ‘골프 황제’의 귀환을 알린 2019년 마스터스 토너먼트 우승 당시 그의 손에 들린 퍼터에는 세월의 때가 고스란히 묻어 녹슬고 스크래치가 난자했다. 우즈가 처음 사용한 지 20년이 넘은 스카티 카메론 뉴포트 2 GSS 프로토타입이다. 이 오래 된 퍼터 하나를 결정적인 순간 들고 나와 메이저 대회 15승 중 14승을 이뤄냈다. 우즈라서 가능한 일이다.

아마추어 골퍼는 우즈가 하는 모든 걸 따라 하고 싶어 한다. 물론 퍼터는 오래 사용해야 한다는 인식도 있다. 새 퍼터를 구매해도 기존에 쓰던 퍼터를 고이 간직한다. 감각이 가장 중요한 퍼팅은 내 손에 익은 퍼터를 잡았을 때 편안하고 안정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요즘 대세는 말렛 퍼터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말렛 사용률은 70%를 넘겼고,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상위 50위 랭커의 말렛 사용률도 블레이드를 넘어섰다는 조사 결과도 심심치 않게 들린다. 최근 유입되는 젊은 세대 아마추어 골퍼 대부분은 블레이드보다 말렛 타입을 선호한다. 클럽 브랜드에서도 블레이드보다 말렛 퍼터의 신제품 출시 비율이 훨씬 높다.

하지만 시니어 골퍼나 구력이 오래된 골퍼는 줄곧 사용해온 블레이드 퍼터를 손에서 쉬이 놓지 못한다. 새것이 익숙함을 이기지 못해서다. 대세를 따르고 싶어도 선뜻 용기가 나지 않는다. 이런 이들을 위해 블레이드 스타일의 말렛 퍼터를 소개한다. 일단 거부감은 없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미드말렛 타입으로 분류되는 블레이드형 말렛 퍼터다. 마치 블레이드 퍼터 두 개를 나란히 붙여놓은 듯한 디자인이다. 그래서 더블 블레이드 혹은 와이드 블레이드라고 부르기도 한다.

블레이드 타입만 써온 골퍼에게는 헤드 뒤로 툭 튀어나온 말렛 퍼터가 부담스럽다. 퍼터 헤드 무게도 블레이드보다 무겁다. 가장 큰 문제는 거리감이다. 한두 번 말렛 퍼터를 가지고 나갔다가도 들쭉날쭉한 거리에 다시 블레이드를 꺼내 든다. 하지만 블레이드형 미드말렛 퍼터는 거리감을 익히기에 이질감이 덜하다. 어드레스에서부터 안정감을 보장한다.

퍼팅 스트로크도 기존 블레이드 타입과 크게 다르지 않다. 블레이드 타입의 전통적이면서 자유로운 컨트롤을 간직해 롱 퍼트에 유리하고 말렛 타입의 흔들림 없는 직진성과 안정성을 겸비해 쇼트 퍼트에 자신감을 불어넣는다. 한마디로 블레이드와 말렛, 두 타입의 장점을 모은 퍼터다. 또 트렌드를 따라 자신의 스트로크 타입도 모른 채 무작정 말렛 퍼터를 구매한 골퍼에게도 안성맞춤이다. 

◇ PXG 배틀 레디 클로저

높은 관성모멘트 보디 구조에 날렵하면서도 넓은 너비의 블레이드 스타일. 탁월한 안정성이 무기. 항공우주산업에 쓰이는 등급의 알루미늄 보디에 고밀도 텅스텐 소재를 사용했다. PXG의 상징인 다크니스 휘장이 골프공 크기의 솔에 그려져 있고 두 개의 무게추를 탑재했다.  

◇ 핑 쿠신 4

관성모멘트를 높이기 위해 텅스텐, 스틸, 알루미늄 소재를 전략적으로 사용했다. 힐에 스틸, 토에 텅스텐을 배치해 관용성을 높였다. 평행과 수직적인 이미지는 얼라인먼트를 돕는다. 부드러운 타구감이 일품이다. 스트롱 아크를 구사하는 선수를 위한 타입.

◇ 테일러메이드 TP 하이드로블라스트 델몬트 #1

격식 있는 클래식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고압 스팀으로 표면을 매끄럽게 처리한 하이드로블라스트 마감으로 내구성을 강화했다. 블레이드 길이를 줄이고 너비를 넓혀 안정적인 자신감을 준다. 스파이더 X에 사용한 부드러운 퓨어롤 인서트를 적용해 타구감을 향상시켰다. 인-투-인 스트로크 골퍼에게 적합.

◇ 오디세이 화이트 핫 OG #1W S

오디세이를 대표하는 화이트 핫 출시 20주년이다. 오리지낼리티를 되살린 20년 전 화이트 핫 인서트와 동일한 배합으로 설계했다. 이중 구조의 우레탄 인서트 페이스는 타구감을 완벽하게 구현했다. 실버 PVD 피니시로 디테일을 살려 최신 트렌드를 결합한 디자인이다. 토행 밸런스로 곡선적인 스트로크 골퍼에게 적합.

◇ 스카티 카메론 패스트백 1.5

블레이드 스타일보다 도톰하게 둥근 미드말렛 타입. 스페셜 셀렉트 모델 중에서도 직진성이 가장 좋은 모델. 최적의 무게 배분과 더 높은 관용성을 제공하는 일체형 6061 알루미늄 바닥 플레이트가 특징이다. 날렵한 헤드 모양과 더 얇은 톱 라인으로 기존 헤드 웨이트를 유지하면서 보다 효과적으로 설계했다. 블레이드 스타일은 스퀘어백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