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세이, 풀 체인지된 툴롱 디자인 퍼터 출시
  • 정기구독
오디세이, 풀 체인지된 툴롱 디자인 퍼터 출시
  • 전민선 기자
  • 승인 2022.02.2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는 2022년형 오디세이 툴롱 디자인 퍼터를 출시했다. 4년만에 풀 체인지된 뉴 라인업이다.

툴롱 디자인 퍼터는 툴롱 디자인의 창립자이자 캘러웨이골프 수석 부사장으로 일하며 오디세이 퍼터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션 툴롱이 만들었다. 2018년 처음 국내에 상륙한 이후 투어 프로들과 소비자들 사이에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프리미엄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번 오디세이 툴롱 디자인 퍼터의 가장 큰 특징은 장인정신은 유지하면서 전체적인 디자인과 피니시에 변화를 주어 젊고 프리미엄한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다.

특히 과거 모델과 차별화된 솔 디자인이 눈에 띈다. 솔 플레이트 정가운데 부분에 툴롱 디자인의 로고를 음각으로 디자인했다. 또 무게추를 힐과 토에 하나씩 전략적으로 배치해 전체적인 솔 디자인을 심플하면서도 프리미엄한 스타일로 완성했다.

페이스에서도 디테일을 놓치지 않았다. 다이아몬드 모양의 페이스 패턴 작업 후 더블 플라이 컷 방식으로 한번 더 밀드 처리해 완성도를 높이는 동시에 임팩트 시 진동을 줄여주어 독특한 터치감과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강렬한 블랙 피니시에 고급스러운 에메랄드 그린 컬러를 포인트로 헤드, 샤프트, 그립 곳곳에 매칭해 세련되고 프리미엄한 이미지를 강조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샤프트는 투어에서도 많은 선수들의 우승으로 검증받은 스트로크 랩 샤프트를 채용했다. 그라파이트와 스틸을 결합한 이 스트로크 랩 샤프트는 향상된 템포와 보다 일관된 스트로크를 제공한다.

9가지 다양한 헤드 모델로 출시되며, 헤드 타입 별로 준비된 웨이트 키트를 사용하면 취향에 맞게 헤드 무게를 조정할 수 있다. 웨이트 키트는 별도 판매한다.

한편 지난해 하반기 PGA투어 이벤트 대회 QBE 숏아웃에서 우승을 거둔 케빈 나는 “툴롱 디자인 퍼터의 터치감, 사운드, 매력적인 외관이 나에게 자신감을 주었고 이 자신감은 우승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툴롱 디자인 퍼터에 대한 신뢰와 애착을 드러낸 바 있다. 지난해 PGA투어 AT&T 바이런 넬슨에서 첫 우승을 거둔 이경훈은 “대회를 앞두고 퍼터를 툴롱 디자인으로 바꾼 것이 아주 주효했다”고 우승 비결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