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 속도를 높이는 3가지 운동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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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윙 속도를 높이는 3가지 운동법
  • 인혜정 기자
  • 승인 2022.04.28 0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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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이 더 좋아지는 건 건강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골프에도 유익하다. 미국 골프다이제스트의 '베스트 골프 피트니스 트레이너 50인'에 선정된 트레버 앤더슨이 드라이버를 잡고 클럽헤드 스피드를 높이는 세 가지 운동법을 전한다. 

1 프런트 런지와 상체 회전
드라이버가 가슴을 가로질러 지면과 수평이 되도록 고정한 상태에서 앞으로 한 걸음 내디뎌 런지 자세를 만든다. 앞으로 내디딘 발의 방향으로 상체를 최대한 회전한다. 다리 위치를 바꿀 때마다 항상 앞발 쪽으로 상체를 회전한다. 이 운동은 안정적인 하체 위에서 속도를 만드는 방법과 스윙하는 동안 적절히 몸을 회전시키는 방법을 익히도록 몸을 준비시켜준다. 양방향 각각 2세트, 10회씩.

2 로테이셔널 스쿼트 
드라이버가 가슴을 가로지르도록 고정하고 두 발은 어깨보다 넓게 벌리고 선다. 상체를 주로 사용하는 다리 쪽으로 회전하면서 재빠르게 몸을 낮춰 스쿼트 자세를 취한다. 스쿼트의 가장 낮은 자세에 이르면 최대한 빨리 몸을 일으켜 세우면서 피니시 자세에 이를 때까지 회전한다. 이 운동은 골프 스윙의 적절한 순서, 그리고 지렛대 효과를 위해 하체와 지면을 이용하는 방법을 훈련시킨다. 양방향 각각 2세트, 10회씩. 

3 골반 회전 
드라이버를 지팡이 삼아 몸을 지지하고 하체를 가상의 타깃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며 뒷다리와 히프, 둔근에 에너지가 쌓이는 걸 느낀다. 이제 빠른 속도로 골반을 타깃 방향으로 회전하며 다운스윙 때 하체가 나아가는 동작을 재현한다. 이 동작은 하체의 적절한 움직임과 순서, 그리고 상체와 독립적으로 기능하는 방법을 훈련시킨다. 양방향 각각 2세트, 10회씩.

글_트레버 앤더슨
사진_J.D. 큐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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