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픈이 사랑한 스코틀랜드 싱글몰트 위스키 ‘로크로몬드’
  • 정기구독
디오픈이 사랑한 스코틀랜드 싱글몰트 위스키 ‘로크로몬드’
  • 서민교 기자
  • 승인 2022.06.07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레 저그에 건배!

1860년에 창설한 디오픈챔피언십은 세계 4대 메이저 대회 중 하나로 역사가 가장 오래되고 권위 있는 골프 대회다. 디오픈챔피언십은 우승컵 대신 와인을 담는 은제 주전자인 ‘클라레 저그’를 수여한다. 브리티시오픈으로도 알려져 있는 이 대회는 ‘오픈’이라는 단어를 처음 사용한 대회다. 영국인들의 자존심을 담아 ‘세계 유일의 오픈 대회’라는 의미로 ‘디오픈(The Open)’이라고 부른다.

대회 초기에는 영국 스코틀랜드 프레스트윅골프클럽에서만 열렸다가 이후 매년 장소를 옮겨가며 열리고 있다. 링크스 코스를 대회장으로 쓰는 전통을 유지하며, 골프의 발상지인 세인트앤드루스 올드 코스에서 5년마다 반드시 열도록 규정하고 있다. 162년의 세월 동안 1, 2차 세계대전과 2020년 코로나19 여파로 총 13차례 대회가 열리지 않았다. 150번째 대회를 맞이하는 올해 7월에는 세인트앤드루스에서 개최할 예정이어서 더욱 의미가 깊다.

디오픈챔피언십 공식 위스키로 유명한 스코틀랜드 싱글몰트 위스키 ‘로크로몬드(Loch Lomond)’는 역사가 더 깊다. 로크로몬드는 스코틀랜드 로몬드 호수에 위치하는 로크로몬드 증류소에서 탄생한 싱글몰트 위스키다. 1814년부터 시작된 오랜 역사를 가진 로크로몬드 증류소는 스코틀랜드에서 유일하게 몰트 위스키뿐만 아니라 그레인 위스키, 블렌디드 위스키를 모두 생산하는 증류소로도 유명하다.

로크로몬드 싱글몰트는 100% 스코틀랜드산 보리만을 사용해 92시간의 아주 오랜 발효 시간과 아메리칸 오크 숙성을 통해 과일 향과 달콤한 꿀맛, 옅은 스모키함으로 특징되는 고유한 풍미를 자랑한다. 오리지널부터 12년, 14년, 18년, 21년, 30년에 더해 매년 다르게 선보이는 디오픈 한정판까지 소비자의 다양한 선택권을 충족하는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로크로몬드는 2018년부터 디오픈챔피언십 공식 위스키로 최고의 선수들과 전 세계 골프 팬이 모이는 이 상징적인 대회를 더욱 빛내는 역할을 해왔다. 최고 수준의 프로 골퍼가 겨루는 숭고한 경기와 그들의 기술과 열정에 찬사를 보내는 의미로 매년 디오픈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로크로몬드 수입사인 인터리커는 올해 150주년을 맞이하는 디오픈챔피언십을 기념하기 위해 세인트앤드루스에서 열리는 대회를 직접 관람하고 로크로몬드 증류소도 참관할 수 있는 투어 티켓을 제공하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 매장과 업소에서 로크로몬드 프로모션 안내가 부착된 제품을 구매하면 스크래치 카드를 통해 즉석에서 당첨 확인이 가능하다. 프로모션은 6월 중순까지 진행한다. 역사적인 150주년 디오픈 투어에 참여할 수 있는 행운의 주인공은 두 명이다.

김일주 인터리커 회장은 “로크로몬드는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고유한 풍미의 싱글몰트 위스키이자 디오픈챔피언십의 공식 위스키로 최고 수준의 프로 선수들과 전 세계 골프 팬들의 사랑을 받는 위스키”라며 “최근 한국에서 싱글몰트 위스키와 골프 인기가 나날이 높아져 가는 가운데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된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로크로몬드가 위스키와 골프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의 만족스러운 선택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