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나 앨릭스] What's In My Bag
  • 정기구독
[마리나 앨릭스] What's In My Bag
  • 김성준 기자
  • 승인 2022.07.1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리나 앨릭스

나이 : 31

거주지 : 플로리다주 주피터

전적 : 밴더빌트 재학 당시 2회 SEC 올해의 선수 선정. 솔하임 컵 1회 출전. 최근 팔로스베르데스챔피언십 우승을 포함, LPGA투어 2승.

◎ 코스로 복귀 

나는 2018년 첫 우승을 기록하고 솔하임 컵에 출전할 수 있었지만, 그 이후 내 경력은 잘못된 방향으로 흘러갔다. 내가 다시 우승을 차지할 수 있는 자리에 오르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이다. 앞으로 골프를 해나가면서 어떤 일이 벌어지든 평온한 상태다.

◎ 드라이버

스펙 : 타이틀리스트 TSi3, 9.5도(B-1 세팅), 미츠비시 텐세이 AV Raw Blue 65S 샤프트.

▶ 조절 가능한 호젤은 정확히 0.75도 플랫으로 맞추어져 있다. 이것이 더 안정적이고 일관된 콘택트를 만들어준다. 론치 각도를 희생시키지 않고 이상적인 회전계수를 찾는 것은 피터에게 어려운 일이지만, 이것은 론치 각도와 회전의 완벽한 캄보다. 내가 미스 히트를 했을 때도 여전히 충분한 각도와 회전을 얻을 수 있다.

◎ 페어웨이 우드/하이브리드

스펙 : 캘러웨이 로그 ST LS(프로토타입), 15도; 타이틀리스트 TSi2, 18도; 하이브리드: 핑 G425, 22도.

▶ 티잉 에어리어와 페어웨이에서 쉽게 샷을 할 수 있는 3번 우드를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나는 드라이빙레인지에서 로그 ST를 발견했고 볼을 세 번 쳐보고 골프백에 넣고 우승했다.

◎ 아이언

스펙 : 스릭슨 ZX5(5~7번 아이언), 스릭슨 ZX7(8번 아이언부터 PW), LA Golf A시리즈 Mid 85 R-flex 샤프트. 모든 그립은 골프 프라이드 투어 벨벳.

▶ 나는 많은 샤프트를 테스트하고 있었는데(LA로 날아갈 때 내 골프백의 무게는 32kg이었다) 이 클럽들의 안정성, 더 놓은 탄도, 그리고 회전계수가 마음에 든다. 두 아이언의 조합이 관용성과 정확도를 맞추어 준다.

◎ 웨지

스펙 : 핑 글라이드 4.0(46도를 49도로 변경, 53도, 58도); 닛폰 NS Pro 950 R 샤프트.

▶ 이 클럽의 외형은 정말 내게 잘 어울린다. 지난 4년간 비슷한 버전의 핑 글라이드 웨지를 소유하고 있었다. 46도 클럽의 로프트를 바꿔서 적절한 거리 갭을 이루도록 했다. 스틸 샤프트이지만 가벼워서 내 그래파이트 아이언 샤프트와 궁합이 더 좋아졌다.

◎ 퍼터

스펙 : SIK Pro C시리즈 매트 블랙(플럼버 넥), LA Golf TPZ One35 샤프트, 33인치.

▶ 미셸 위가 이 퍼터 샤프트를 비롯한 LA Golf를 내게 소개해주었다. 퍼팅은 너무나 작은 스윙이어서 클럽 페이스의 안정성이 문제가 된다는 생각을 단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었다. 하지만 나는 임팩트가 이루어지는 동안 퍼터 페이스의 위치에 대해 조금 더 신경을 쓰게 됐다.

◎ 여학생

▶ 내 타이틀리스트 Pro V1x에 찍힌 검은색, 노란색 점은 밴더빌트의 컬러이다. 대부분의 LPGA 프로들은 Pro V1보다 Pro V1x를 선호한다. 스핀이 더 잘 걸리기 때문이다. 나는 확실히 시속 185km로 스윙하는 선수가 아니어서 이상적인 볼이다.

◎ 단백질 파우더

▶ 코스 위에서 설탕이 들어간 어떤 것도 먹지 않아야 하는 것을 비싼 수업료를 지불하고 배웠다. 예전에는 바나나를 먹었는데 이는 건강에 좋지만, 이 천연 당분을 섭취한 후에는 몇 홀을 망치곤 했다. 이제는 지방과 단백질이다. 육포와 견과류 그리고 단백질 셰이크 조합을 먹는다.

◎ 다채로운 반짝이

▶ 내 옷과 어울리는 볼 마커를 사용하려고 노력하지 않는다. 미신을 믿지 않는데 이것이 이성적인 행동이라 생각한다. 다양한 컬러의 블링고(Blingo) 볼 마커를 많이 들고 다닌다. 겹칠 일이 없다. 

 

글_킬리 레빈스(Keely Levins)

사진_매켄지 스트로(MacKenzie Stroh)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2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