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레벨을 더 높여주는 '상급자 비거리 아이언'
  • 정기구독
골프 레벨을 더 높여주는 '상급자 비거리 아이언'
  • 김성준 기자
  • 승인 2022.08.0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대 중반의 스코어를 자주 기록하고 몇 번의 라운드에서 70대 스코어를 기록할 뻔했던 골퍼가 초보 시절부터 사용한 게임 개선용 아이언을 아직도 바꾸지 않았다면? 그 클럽들은 더 나은 게임을 방해할 가능성이 높다.

물론 오래도록 사용한 아이언을 교체하는 것은 의리를 중시하는 당신에게 껄끄러운 일인지도 모른다. 또 지금까지 사용했던 아이언은 현재의 실력을 갖추도록 많은 도움을 준 클럽일 것이다. 하지만 실력이 분명하게 향상되었다면 그 실력에 맞는 클럽을 사용해야 한다.

프로 골퍼들이 사용하는 정통 머슬백 아이언을 살펴보라는 뜻은 아니다. 클럽 제조사에서 골퍼의 실력에 맞춰 세분된 클럽 라인업을 만들어내는 덕분에 완벽하게 상급 골퍼라고 말할 수 없는 골퍼들도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상급자가 좋아할 만한 컨트롤 성능과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게임에 필요한 실수 완화성과 비거리 성능을 갖춘 ‘상급자용 비거리 아이언’ 세트가 당신의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다.

상급자용 비거리 아이언은 최근 가장 인기 있는 클럽 카테고리 중 하나다. 다양한 라이에서 골퍼가 원하는 샷을 만들어내기 위해 콤팩트한 헤드 사이즈와 적절한 오프셋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향상된 컨트롤을 제공한다.

또 그린을 편안하게 공략할 수 있도록 중공 구조를 사용하거나 발전된 캐비티백 디자인을 적용해 충분한 비거리도 제공한다. 얇은 톱 라인과 매끄러운 디자인은 덤이다.

게임 개선용 아이언은 실수 완화성에 초점을 맞춘 클럽이기 때문에 투박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낮은 헤드 무게중심으로 스윙 스피드가 빨라진 골퍼가 사용하면 너무 높은 탄도로 비거리 조절 능력이 떨어진다.

또 지나친 오프셋은 드로나 훅 구질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실력이 높아진 골퍼가 상급자용 비거리 아이언을 사용한다면 정확한 컨트롤과 조절 능력을 갖출 수 있어 훨씬 더 높은 수준의 아이언 게임을 만들 수 있다.

더욱 정확한 아이언 샷을 원하는 골퍼, 그리고 지금의 핸디캡에 만족하지 않고 더 낮은 핸디캡 영역으로 들어가고 싶은 열정 가득 골퍼라면 상급자용 비거리 아이언이 그 목표를 달성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1 테일러메이드 P770
P770 아이언은 P790 아이언의 작은 버전이다. 동일한 기술이 대부분 탑재되었으며 P770은 블레이드가 더 짧고 헤드가 더 작아 핸디캡이 낮은 골퍼가 선호하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P770은 더 높은 관용성을 위해 역원추형 기술이 들어갔으며 부드러운 카본 스틸 보디와 단조 4140스틸 페이스를 적용했다.

2 캘러웨이 로그ST 프로
로그ST 프로는 로그ST 라인에서 가장 콤팩트한 헤드와 머슬백 같은 깔끔한 디자인을 가진 유일한 모델이다. 더욱 얇아진 솔은 더 나은 플레이어가 높은 수준으로 공을 다룰 수 있도록 돕는다. 중공 구조 설계로 더 먼 비거리를 제공하고 450스틸 구조는 일관성을 제공한다. 중공 구조 디자인이지만 견고한 타구감을 느낄 수 있다.

3 타이틀리스트 T200
T200 아이언은 볼 스피드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머슬 플레이트와 폴리머 코어를 적용한 중공 구조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L자형 단조 페이스 인서트는 타구감을 부드럽게 만들고 적재적소에 배치된 텅스텐은 관용성을 향상한다. 상당히 콤팩트한 헤드 모양과 얇은 톱 라인, 좁은 솔, 그리고 아주 작은 오프셋을 가지고 있다.

4 핑 i525
VFT(두께 변화 페이스) 공법을 적용한 단조 마레이징 스틸 페이스는 솔 내부 언더컷 디자인이 적용된 스틸 보디와 결합해 반발력을 높여 비거리를 증가시킨다. 텅스텐 토 웨이트를 적용해 임팩트의 일관성이 조금 떨어지는 골퍼들도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또 하나의 장점은 밀링 처리된 마이크로맥스 그루브다. 이 그루브는 숏 아이언의 플라이어 샷 감소와 롱 아이언 샷에서도 스핀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5 미즈노 프로 225
전통적으로 미즈노 프로 라인업은 상급자를 위한 디자인과 기술이 들어간다. 하지만 225는 상급자 골퍼 중에서도 더욱 긴 비거리와 더 나은 안정성을 원하는 골퍼를 위해 디자인된 클럽이다. 중공 구조 디자인이지만 미즈노만의 그레인 플로(Grain Flow) 단조 공법이 적용되었다. 또 구리 언더레이어로 임팩트 때의 느낌이 선명하고 견고하며 크로몰리 페이스가 스핀과 거리 제어를 가능하게 한다.

6 스릭슨 ZX5
ZX5는 어떠한 라이에서도 일관된 임팩트를 만들 수 있도록 힐과 토를 둥글게 만들고 솔을 ‘V’ 형태로 단 차이를 둔 새로운 V.T 솔 기술을 적용했다. 상황에 맞춰 비거리와 스핀 컨트롤을 향상하도록 롱~미들 아이언과 숏 아이언의 그루브 패턴을 다르게 설계했다. 숏 아이언은 넓고 얇은 그루브, 롱~미들 아이언은 좁고 깊은 그루브를 적용했다. 헤드 토 부분에 적용된 고비중 텅스텐 니켈 웨이트로 관성모멘트를 향상해 안정성도 높였다.

7 PXG 0311P GEN5
GEN5 0311 아이언은 XP(Xtreme Performance), P(Player), T(Tour) 세 가지 라인업을 가지고 있으며 이 중 ‘P’ 모델은 비거리와 관용성을 원하는 중상급자 골퍼를 타깃으로 디자인되었다. 기존 XCOR 소재보다 더욱 낮은 밀도로 개발된 XCOR2는 중공 구조인 GEN5 아이언 헤드 내부에 삽입돼 공에 대한 반발력과 에너지 전달력을 증가시켰다. 헤드의 토와 힐에 텅스텐 웨이트를 적용해 관용성도 한층 끌어 올렸다. 

 

사진_윤석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