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기다렸다” 진보적 변화에…LIV골프, 젊은 팬 모인다
  • 정기구독
“오래 기다렸다” 진보적 변화에…LIV골프, 젊은 팬 모인다
  • 한이정 기자
  • 승인 2022.09.05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V골프 인비테이셔널 시리즈 보스턴 시상식 장면.

LIV골프가 기존 골프 대회와 색다른 변화를 주며 골프 팬을 유혹하고 있다.

LIV골프는 5일(한국시간) 막을 내린 인비테이셔널 시리즈 보스턴서부터 선수들의 반바지 착용을 허용했다. 리 웨스트우드(잉글랜드), 아니르반 라히리(인도), 브라이슨 디섐보(미국) 등이 반바지를 입고 라운드에 나섰다.

LIV골프에 따르면 선수 48명 중 40%가 반바지를 입고 라운드에 나섰다. 남자 프로 골프는 아직 반바지 착용을 허용한 곳이 없다. 연습 라운드 때나 반바지를 입는 게 가능하다.

그렉 노먼 LIV골프 최고경영자(CEO)는 “몇 주 전에 설문조사를 했는데 반바지를 입는 것에 선수들이 상당히 긍정적이었다. 그렇게 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준 것 뿐이다”고 말했다.

선수들은 모두 환영했다. 필 미컬슨(미국)은 “반바지를 입기까지 정말 오랜 시간이 걸렸다. LIV골프가 여러 면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다른 투어도 뒤따르길 바란다. 더울 때는 반바지가 정말 편하다”고 말했다.

세르히오 가르시아(스페인)는 “오랫동안 반바지를 입고 싶었다. 골프를 더 젊고 신선하게 하기 위한 또 다른 단계라고 생각한다”고 얘기했다. 

LIV골프는 반바지를 입지 않은 60%는 미처 대회에 반바지를 챙겨오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보스턴 대회부터 LIV골프에 합류한 호아킨 니먼(칠레)은 “반바지를 입는 게 좋다. 깨끗한 게 없어서 못 입었는데 다음 대회 때는 짐을 더 잘 싸와야 할 것 같다”고 전했다.

더스틴 존슨(미국)도 “팻 페레즈가 어젯밤에 내게 문자로 ‘반바지 입어도 되는 게 맞냐’고 다시 물어보더라. 대회 시작 전에 알았다면 다들 입었을 것이다”고 했다.

LIV골프는 선수들에게 반바지 착용을 허용하기 이전에도 골프 대회 후 유명 가수를 초청해 콘서트를 진행한다. 대회 시상식에서는 포디움에 1~3위 선수들이 올라가 축하를 받는다. 우승자만 트로피를 받는 기존 골프 대회와는 다른 분위기다.

젊고 진보적인 이미지 때문에 젊은 갤러리도 많이 모이고 있다. 중계만 봐도 젊은 갤러리가 선수들을 응원하는 큰 소리가 종종 들린다. 사우디아라비아 자금으로 열리는 대회라며 여전히 시위가 열리고는 있지만, 미국 골프위크 보도에 따르면 시위를 무시하는 갤러리가 더 많다. 인터뷰에 응한 갤러리들은 “PGA투어는 중국을 지지하지 않나”, “우리는 정치를 하러 온 게 아니라 골프를 보러 온 것이다”고 말했다.

F1에서 본딴 팀전도 인기가 꽤 있다는 평가다. 미국 뉴욕타임즈는 “LIV골프에 미국프로골프(PGA)투어 갤러리보다 젊고 활기찬 갤러리가 모이고 있다. 팀전도 LIV골프의 성공 열쇠이기도 하지만 팬들이 아직 12개 팀을 식별하지 못하거나 기억을 못해 혼란스러워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반바지를 입고 출전한 제이슨 코크랙(미국).
반바지를 입고 출전한 제이슨 코크랙(미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