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기너스 가이드] 골프에 빠져든 여성 골퍼를 위한 드라이버
  • 정기구독
[비기너스 가이드] 골프에 빠져든 여성 골퍼를 위한 드라이버
  • 김성준
  • 승인 2022.09.0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보 골퍼일수록 드라이버 샷에 대한 로망이 있다. 매끄러운 스윙으로 만들어진 완벽한 임팩트, 듣기 좋은 타구음과 손에 달라붙는 듯한 타구감. 어쩌다 한 번 잘 맞은 드라이버 샷이 멋지게 허공을 가르며 경쾌한 소리를 내면 가슴이 벅차오르고, 이게 바로 '골프의 맛'인가 싶기도 하다.

하지만 골프에서 가장 실망스러운 샷도 드라이버에서 나온다. 힘없이 고꾸라지는 볼, 종잡을 수 없는 볼의 방향은 실망을 넘어 절망을 느끼게 한다. 골퍼가 드라이버 샷 하나에 일희일비하는 이유는 멘탈 게임인 골프에서 드라이버 샷은 꼭 지켜야 할 자존심과 같기 때문이다.

드라이버 설계 기술의 발전은 수많은 골퍼의 자존감과 자존심을 지켜주었고 스윙 스피드가 느린 여성 골퍼와 초보 여성 골퍼도 기술의 혜택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최근 출시하는 여성용 드라이버는 최적화된 무게중심 설계로 스윙 스피드가 느린 골퍼라도 볼을 쉽게 띄울 수 있고 슬라이스를 보완해주며 빗맞은 샷에도 비거리 손실을 줄인다. 경량 샤프트는 힘이 부족한 여성 골퍼에게 더 나은 스윙 스피드를 제공한다.

최신 기술이 탑재된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조금 부족한 스윙을 해도 더 좋은 드라이버 샷을 만들어낼 기회가 늘어나고 더 좋은 곳에서 두 번째 샷을 날릴 수 있게 된다.

최근 여성용 드라이버의 선택지가 늘어났다고 해도 아직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특히 골퍼의 수준과 스윙 타입에 맞춰 세분된 헤드 모델을 제공하는 남성용 클럽에 비해 여성용 클럽은 여전히 한 가지의 헤드 모델만 제공되는 경우가 많다.

다행스러운 점은 제조사들이 여성용 드라이버에도 다양한 로프트와 샤프트 옵션을 제공하고 조정할 수 있는 호젤까지 탑재해 초보 여성 골퍼부터 숙련된 여성 골퍼까지 모두를 만족시키려고 노력 중이라는 것이다.

티잉 에어리어 위에서 드라이버 샷으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면 전체 게임과 점수에 큰 변화를 줄 수 있다. 지금 소개하는 드라이버는 골프를 시작하는 초보 여성 골퍼의 드라이버 샷에 도움을 줄 신기술이 가득한 드라이버들이다. 성능은 물론 디자인까지 진화하고 있는 드라이버의 맛을 즐겨보자. 

1. 캘러웨이 로그 ST 맥스 패스트
캘러웨이는 두 개의 헤드 옵션으로 여성 골퍼의 선택지를 늘렸다. 그중 로그 ST 맥스 패스트 모델은 더 가벼운 헤드와 그립으로 경량화를 실현하고 높은 탄도와 슬라이스 보완에 중점을 둔 모델이다. 경량화를 위해 조절 가능한 호젤 기능이 빠져 있고 11.5도 로프트로 출시되었다. 조정 가능한 호젤 옵션이 필요한 여성 골퍼는 로그 ST 맥스 드라이버를 선택하면 된다.

2. 야마하 C’s HM+
실수 완화성이 매우 높은 헤드 디자인으로 4830MOI라는 관성모멘트 수치를 보여준다. 드라이버 무게중심을 헤드 외측으로 배분해 정타에 맞지 않아도 방향성과 비거리 손실을 최소화한다. 레드와 화이트 두 가지 컬러 옵션이 있으며 11.5도 로프트로 출시되었다.

3. 혼마 GS 레이디스
전체적인 퍼포먼스 향상을 위해 비거리와 관용성의 균형점을 추구한 혼마 GS는 두 가지 로프트 옵션과 샤프트 강도를 선택할 수 있다. 헤드 하단에 위치한 크랭크 슬롯과 레이디얼 페이스로 빗맞은 샷에도 충분한 반발력을 제공하며, 리어 힐 쪽에 배치된 텅스텐 웨이트로 슬라이스를 보완하고 직진성을 높였다.

4. 젝시오 레이디스
세 가지 로프트 옵션과 샤프트 강도를 선택할 수 있는 젝시오 레이디스는 269g의 경량 드라이버로 힘이 부족한 여성 골퍼라도 편안한 스윙을 할 수 있다. 공기역학적 성능을 끌어올리는 액티브 윙 기술과 헤드 반발력을 높이는 리바운드 프레임이 결합해 더 긴 비거리를 실현한다.

5. 핑 GLE2
공기저항을 줄이는 터뷸레이터와 단조 T9S+ 페이스를 결합해 탄도와 볼 스피드를 높였다. 최적화된 저중심 설계로 관성모멘트를 높여 안정된 구질을 보인다. 두 가지 샤프트 옵션과 샤프트 강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조정 가능한 호젤을 탑재해 10도부터 13도까지 로프트 조절이 가능하다.

6. 미즈노 JPX Q
한국 여성 골퍼의 스윙 분석과 디자인 선호도를 반영해 4년간 연구·개발한 여성 전용 드라이버다. 높은 드로 구질을 보여주는 헤드 설계와 무게를 경량화하면서도 강도를 단단하게 유지한 M 퓨전 샤프트를 장착해 슬라이스를 보완하고 비거리를 늘인다. 미즈노만의 하모닉 임팩트 테크놀로지 설계로 듣기 좋은 타구음도 장점이다.

7. 코브라 LTDx 맥스 우먼스
여성용 LTDx 드라이버는 관용성을 높이고 드로 바이어스 설계를 결합한 헤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프리미엄 애프터마켓 샤프트인 UST 헬륨 경량 샤프트를 탑재해 높은 탄도와 안정성을 제공한다. 두 개의 로프트 옵션이 있고 조절 가능한 무게 가중치로 구질을 조절할 수 있다. 조정 가능한 호젤까지 탑재해 초보 여성 골퍼부터 상급자 여성 골퍼까지 모두를 만족시킨다.

8. 테일러메이드 스텔스 우먼스
향상된 볼 스피드를 제공하는 60 레이어 카본 트위스트 페이스와 페이스 하단에 맞더라도 추가적인 관용성을 제공하는 관통형 스피드 포켓, 다운스윙에서 공기저항을 줄이는 비대칭 이너셔 제너레이터 등 남성용 드라이버에 사용된 기술이 여성용 드라이버에도 담겨 있다. 
두 가지 로프트 옵션과 샤프트 강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조정 가능한 호젤도 있어 골퍼의 스윙에 맞춘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있다.
 

사진_김시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2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