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섬세한 터치를 만드는 '여성용 웨지'
  • 정기구독
더욱 섬세한 터치를 만드는 '여성용 웨지'
  • 김성준
  • 승인 2022.09.1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쇼트 게임 교습가 데이브 펠츠(Dave Pelz)는 자신의 저서 <쇼트 게임 바이블>에서 “롱 게임에서 사용하는 클럽을 하나 줄이고 웨지를 하나 더 늘리면 스코어가 4타 이상 줄어들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처럼 스코어링 클럽인 웨지는 코스에서 퍼터 다음으로 자주 사용하는 클럽이지만 많은 여성 골퍼들이 웨지의 중요성을 간과한다.

대다수의 여성용 아이언 세트에는 피칭 웨지를 포함해 갭 웨지, 샌드 웨지가 기본으로 구성되어 있고 아이언 세트를 교체할 때까지 세트 웨지를 바꾸지 않고 사용하는 골퍼가 많다. 초보자 시절에는 기본 구성품인 세트 웨지로 플레이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하지만 골프 실력이 늘어갈수록 지나치게 넓은 솔과 높은 바운스각을 가진 세트 웨지는 더 나은 쇼트 게임을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아이언 세트에 포함된 웨지와 전문 웨지는 크게 두 가지 차이가 있다. 첫 번째로 그루브의 차이다. 제조사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아이언 세트에 포함되는 웨지의 그루브는 아이언과 비슷하게 구성되는 반면, 전문 웨지는 로프트별로 최고의 퍼포먼스가 날 수 있도록 그루브를 설계한다.

두 번째는 옵션 차이다. 아이언 세트에 포함되는 웨지는 가장 일반적인 로프트와 바운스, 그라인드로 구성되는데 전문 웨지는 다양한 로프트와 바운스, 그라인드, 마감 색상을 제공해 골퍼가 자신의 취향과 스윙 스타일,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웨지는 다양한 라이와 거리에서 골퍼가 원하는 탄도와 스핀을 만들어내는 다재다능한 클럽이어야 한다. 골프 실력이 향상되었다면 섬세한 거리 컨트롤과 강력한 스핀을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웨지를 살펴봐야 한다.   

1. PXG 0311 3X 포지드
PXG 0311 포지드 웨지는 풀 페이스 그루브 및 하이 토 웨이트 기술이 접목되었다. 확장된 그루브는 정밀 밀링을 통해 강력한 스핀을 제공하고 빗맞은 샷에도 일관된 성능을 유지한다. 크롬 마감과 내구성이 강화된 DLC 코팅을 적용한 익스트림 다크 마감을 선택할 수 있다.

2. 캘러웨이 죠스 로
죠스 로(Raw) 웨지는 기존 죠스 MD5 웨지에서 성능이 입증된 37V 그루브와 도금되지 않은 페이스를 적용해 스윙 스피드가 빠르지 않더라도 강력한 스핀을 만들어낸다. 여성용 모델은 핑크 컬러로 포인트를 준 헤드와 미쓰비시 엘 리도 40 샤프트, 핑크색 이오믹 그립을 장착했다.

3. 포니테일×제스타임
여성 클럽의 무게와 밸런스에 맞춰 6g 가볍게 세팅된 피팅 전용 웨지로 그라파이트 샤프트와 초경량 스틸샤프트 모두 적용할 수 있는 여성 전용 웨지다. 50도 웨지는 리본, 56도 웨지는 선물 상자가 핸드 스탬핑되어 있고 정교한 밀링 그루브는 강력한 스핀을 만든다.

4. 클리브랜드 우먼스 CBX 집코어
19개의 촘촘한 그루브가 강력한 스핀을 제공한다. 헤드 뒷면 중앙에 위치한 젤백은 부드러운 타구감을 위해 적용되었다. 넥에서 힐까지 세라믹 소재를 넣어 관성모멘트를 향상하고 무게중심을 최적화한 것도 눈여겨봐야 한다. 7가지 로프트 옵션과 3가지 솔 그라인드를 선택할 수 있다.

5. 미즈노 JPX S20 포지드
부드러운 S25CB(1025보론) 소재를 사용해 정밀단조 공법으로 만든 이 웨지는 미즈노만의 부드러운 타구감과 듣기 좋은 타구음으로 정확한 피드백을 얻을 수 있다. 정교한 그루브 디자인으로 최적의 스핀을 만들며 니켈크롬 미러 피니시로 아름다운 외관을 자랑한다.

6. 핑 칩 W
그린 주변에서 어려움을 겪는 골퍼들을 위해 퍼터와 웨지의 장점을 결합해 만든 러닝 어프로치 전용 웨지다. 퍼터의 길이와 9번 아이언 로프트로 이루어졌으며 40m 이내에서 퍼팅과 같은 스트로크로 러닝 어프로치를 쉽게 구사할 수 있다.

사진_김시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