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라이프플러스인터내셔널크라운, 2023년 LPGA서 복귀
  • 정기구독
한화라이프플러스인터내셔널크라운, 2023년 LPGA서 복귀
  • 한이정 기자
  • 승인 2022.10.12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한화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크라운서 우승했던 박성현 전인지 김인경 유소연(왼쪽부터).
2018년 한화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크라운서 우승했던 박성현 유소연 전인지 김인경(왼쪽부터).

한화가 타이틀 스폰서로 나서는 한화라이프플러스인터내셔널크라운이 2023년부터 다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일정에 포함된다.

LPGA투어 측은 12일 “2018년 이후 대회가 LPGA투어 일정에 들어오게 됐다. 2023년 5월4일부터 7일까지 샌프란시스코의 명문 골프장 TPC하딩파크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한화 라이프플러스는 한화 금융 계열사의 공동 브랜드로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이 함께하고 있다. 

한화 금융계열사는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젊은층을 중심으로 증가한 골프 수요를 겨냥한 마케팅으로, MZ세대의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킴으로써 브랜드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는 “한화 금융계열사 브랜드인 ‘LIFEPLUS’는 고객의 삶에 더 나은 가치를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골프는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스포츠로, 풍요로운 삶을 선사한다는 점에서 LIFEPLUS의 지향점과 부합한다. 본 대회를 통해 자국을 대표하는 선수로서 기량을 한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전 세계 골프 팬에게는 명승부를 통해 즐거움과 감동이 전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화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크라운은 전 세계 최고의 여성 골퍼들이 참가하며 2년 마다 열린다. 나흘 동안 열리는 경기에서 선수들은 대륙이나 지역이 아닌 그들의 국가를 대표하게 되며, 골프가 글로벌 스포츠라는 점에 방점을 찍는다.

몰리 마르쿠스 사마안 LPGA 커미셔너는 “한화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크라운은 전 세계로 도달하는 LPGA를 나타내는 진정한 지표다. 2023년 하딩파크에 출전하는 32명의 선수들은 선수가 경험할 수 있는 가장 흥미진진한 기회 중 하나인 자국 국기를 달고 조국을 대표해 경기하는 최고의 영광을 누리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화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크라운에 참가하게 될 8개 국가는 CME그룹 투어챔피언십 직후 발표되는 오는 11월 21일자 롤렉스 여자 세계 골프 랭킹을 기반으로 상위 4명의 선수들의 랭킹을 조합해 결정된다. 32명의 출전 선수는 팔로스 베르데스 챔피언십 직후 발표되는 2023년 4월 2일자 롤렉스 랭킹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다.

대회는 나흘 동안 치러지며, 일요일 최종일 진출을 위해 새로운 방식이 적용된다. 목, 금, 토요일은 포볼 경기로 치러진다. 각 풀(Pool)의 상위 2개국은 일요일 경기에 진출한다. 일요일 오전에 두 개의 준결승이 열리는데, 각각의 준결승 경기는 두 개의 싱글과 한 개의 포섬 매치로 이뤄진다. 준결승전에서 승리한 팀은 결승전, 패한 팀은 3위 결정전을 일요일 오후에 갖게 된다. 결승전과 3위 결정전은 준결승전과 같은 방식으로 치른다.

한화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크라운은 2018년 대회에서 대한민국(전인지, 김인경, 박성현, 유소연)이 인천 잭니클라우스골프클럽에서 열린 자국 개최 대회에서 공동 2위 미국과 잉글랜드를 따돌리고 우승한 바 있다.

공식 로고, 티켓과 세일즈 패키지와 관련된 안내 사항은 올해 말 공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