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그립의 자존심 골프프라이드, 그들이 한국에 온 이유
  • 정기구독
골프 그립의 자존심 골프프라이드, 그들이 한국에 온 이유
  • 김성준
  • 승인 2022.11.03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브랜드 마케팅 리더 로드리게스 오드리(Rodriguez Audrey), 글로벌 영업 담당 오빌 윌리엄(Auvil William), 마케팅 디렉터 깁슨 에릭(Gibson Eric)

세계 골프 그립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골프프라이드의 글로벌 영업을 담당하는 오빌 윌리엄(Auvil William)과 마케팅 디렉터 깁슨 에릭(Gibson Eric) 그리고 브랜드 마케팅 리더 로드리게스 오드리(Rodriguez Audrey)가 방한했다. 이들은 한국이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골프 시장 중 하나라고 말한다. 이들이 한국 골퍼에 대한 더 많은 이해와 투자 계획을 위해 한국을 방문한 이유다. 깁슨 에릭과 골프프라이드의 기술, 한국 시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골프프라이드는 전 세계 골퍼가 가장 선호하는 골프 그립이다. 골퍼에게 사랑받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

골퍼들에게 고품질의 그립을 제공하면서 얻은 신뢰가 첫 번째이다. 우리는 4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최고의 그립을 생산해왔다. 톱 레벨 프로 골퍼들이 골프프라이드 그립만 사용하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그들은 용품사와 계약관계로 인해 클럽을 바꿔도 골프프라이드 그립은 바꾸지 않는다. 또 아마추어 골퍼들이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도 출시하고 있다. 그립 품질에 대한 신뢰와 다양한 그립 라인업이 골퍼들에게 사랑받는 가장 큰 이유일 것이다. 전 세계 골퍼들이 골프프라이드 그립에 갖는 신뢰는 경쟁업체와 큰 차이를 만드는 요인이다.

●●●투어 프로의 80% 이상이 골프프라이드 그립을 사용한다고 들었다. 하지만 투어 선수와 그립 사용계약을 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다. 사실인가.

사실이다. 골프프라이드 그립을 사용하는 수많은 프로 골퍼 중 골프프라이드와 그립 사용 계약을 체결한 골퍼는 없다. 골프프라이드 그립을 사용하는 프로 골퍼는 모두 자발적인 선택으로 골프프라이드 그립을 사용하고 있다. 그립에 대한 신뢰가 없다면 절대 불가능한 일이다.

●●●팬데믹 이후 골프프라이드 그립의 공급이 원활하지 않았던 것으로 알고 있다. 그 이유와 현재 상황이 궁금하다.

전 세계적으로 골프 붐이 일었다. 골프를 시작하는 골퍼들이 많아지면서 클럽 제조업체에 우선적으로 납품해야 하는 그립의 양이 엄청나게 늘었고 우리는 메인 제품 생산에 집중했다. 또 골프를 다시 시작하는 골퍼들이 기존의 낡은 그립을 새로운 그립으로 바꾸면서 일시적으로 애프터마켓에 풀리는 그립도 부족한 결과가 나타났다. 상황은 점점 나아지고 있으며 곧 다시 정상화될 것이다.  

●●●골프프라이드 그립의 대표적인 기술은 무엇인가.

골프프라이드 그립에는 플러스4, 멀티콤파운드 등 수많은 기술이 들어가 있지만 최근 출시하는 그립에 적용된 대표적인 기술 한 가지를 꼽자면 얼라인먼트 기술이다. 그립 뒷부분에 붉은색의 굵은 선이 있고 작은 다이아몬드 모양의 융기를 가지고 있다. 몸체보다 50%가량 견고하며, 셋업할 때 손의 위치를 일관되게 유지하고 임팩트 때 클럽 페이스를 스퀘어로 되돌릴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셀프 그립 교체를 하는 골퍼도 쉽게 그립의 정렬 상태를 알 수 있다. 

●●●퍼터를 제외한 13개 골프 클럽을 모두 같은 그립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은가.

그렇다. 골퍼의 손은 예민하다. 클럽마다 그립이 다르면 서로 다른 클럽을 잡는 것처럼 느껴진다. 일관된 스윙을 위해 같은 모델과 사이즈를 가진 그립을 장착해야 한다. 여러 그립을 테스트해보고 자신에게 가장 좋은 느낌을 주는 그립을 선택해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골퍼가 골프 그립을 선택할 때 어떤 것을 고려해야하나. 

첫 번째는 손의 컨디션을 생각해야 하고, 두 번째는 스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그립을 선택해야 한다. 손에 땀이 많은 골퍼도 있고 건조한 골퍼도 있다. 또 딱딱한 그립을 선호하는 골퍼도 있고 부드러운 느낌을 좋아하는 골퍼도 있다. 골퍼의 손바닥 특성을 고려해 미끄럽지 않고 견고한 느낌을 주는 그립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임팩트 때(오른손잡이의 경우) 오른 손목이 과도하게 로테이션되는 느낌을 방지하고 싶다면 오른손 그립 부분이 두꺼운 플러스4 모델을, 일관된 클럽 정렬을 원하는 골퍼는 얼라인 그립을 선택하면 좋다.

●●●스윙 그립 부분에서는 골프프라이드가 압도적 1위다. 퍼터 그립에서도 성과를 거두기 위한 방안이 있나.

많은 골퍼가 골프프라이드 퍼터 그립의 시장 점유율이 높지 않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골프프라이드는 수많은 퍼터 제조사의 OEM 그립을 만들고 있으며 점유율도 꽤 높다. 또 애프터마켓에서도 더 많은 골퍼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스윙 그립과 마찬가지로 퍼터 그립도 많은 프로 골퍼와 아마추어 골퍼들의 피드백을 받고 있다. 골퍼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앞으로 더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MCC 그립 라인업에서 다양한 색상을 출시하고 있다. 젊은 골퍼들은 그립의 기능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디자인과 색상도 고려한다. 더 많은 색상의 그립을 출시할 계획이 있는가.

제품 개발을 할 때 다양한 색상도 고려하지만, 성능이 우선이다. 지금 당장은 어렵겠지만 투어벨벳 그립 라인업도 다양한 색상을 고려하고 있다. 젊은 골퍼들이 많아진 만큼 그들이 원하는 그립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 골퍼들을 위한 차별화된 전략이 있는가.

한국의 여성 골퍼가 증가하면서 여성용 그립에 대한 수요도 늘었다. 한국 골퍼들의 요구에 맞춰 한국 시장에 더욱 많은 여성 그립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한국 골퍼의 손 사이즈에 맞는 아시안 핏 그립도 출시할 계획이다.  

●●●최근 부드러운 그립감을 가진 CPX 그립이 출시됐는데 또 다른 그립도 선보일 예정인가.

팬데믹으로 신제품 개발과 출시가 늦어졌다. 최근 내놓은 CPX 그립을 필두로 새로운 퍼터 그립과 스윙 그립도 연이어 출시할 예정이다. 골퍼들이 더욱 재미있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립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다. 

사진_김시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2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