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한 OWGR “54홀 멕시코 투어 편입 인정…LIV골프는 아님”
  • 정기구독
단호한 OWGR “54홀 멕시코 투어 편입 인정…LIV골프는 아님”
  • 한이정 기자
  • 승인 2022.12.29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렉 노먼 LIV골프 CEO.

남자 골프 세계 랭킹(OWGR) 이사회가 54홀 대회를 여는 투어에 랭킹 포인트를 주겠다고 발표했지만 LIV골프는 아니다.

미국 골프채널 등은 29일(한국시간) “OWGR이 또 다른 투어에 랭킹 포인트에 부여할 예정이다. 하지만 LIV골프는 아니다”고 전했다.

OWGR 이사회가 추가하겠다고 밝힌 투어는 멕시코골프연맹이 지원하는 5년 된 지라 데 골프 프로페셔널 멕시카나다. 멕시코골프연맹은 PGA투어 라틴아메리카와 대회를 같이 운영한 바 있다.

지라 데 골프 프로페셔널 멕시카나는 54홀 규모다. 하지만 2라운드에서 컷이 있다. LIV골프와 차이점이다. 

미국 골프다이제스트는 “OWGR 시스템에 다른 투어나 LIV골프에 대한 얘기는 없었다. 하지만 잠재된 내용에 지라 데 골프 프로페셔널 멕시카나와 다른 골프 투어가 왜 다른지 설명했다. ‘2017년부터 멕시코골프연맹과 OWGR에 적격한 투어가 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는 점이다”고 설명했다.

캐머런 스미스가 LIV골프 대회에서 플레이하고 있다.
캐머런 스미스가 LIV골프 대회에서 플레이하고 있다.

이어 “일부 관계자들은 LIV골프에 컷이 없기 때문에 OWGR 자격 신청 검토 과정에서 걸림돌이 될 수 있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피터 도슨 OWGR 회장은 “이것은 골프에 중요한 이정표다. 멕시코에서 골프 발전을 위한 성과와 지속적인 노력에 깊이 고무돼있다. 지역 출신 선수들의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지라 데 골프 프로페셔널 멕시카나의 발전을 지켜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지라 데 골프 프로페셔널 멕시카나가 OWGR을 신청한 이후 16개월 만에 검토가 끝났다. 따라서 LIV골프가 OWGR에 편입된다 하더라도 시일은 예상보다 더 걸릴 것이라는 분석도 있다.

LIV골프는 선수들이 메이저 대회에 출전할 수 있도록 세계 랭킹 포인트를 부여해달라고 목소리를 높인다. LIV골프로 이적한 선수들의 세계 랭킹이 계속 떨어지고 있고, 세계 랭킹이 낮으면 마스터스나 디오픈 등 메이저 대회에 나설 수 없다.

LIV골프는 지난 7월 OWGR에 편입 신청을 했다. 10월에 메나투어와 손을 잡고 다시 신청했다. OWGR을 위해 아시안투어와 제휴를 맺기도 했지만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