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하러 왔다” 타이거 우즈의 위대한 도전
  • 정기구독
“우승하러 왔다” 타이거 우즈의 위대한 도전
  • 한이정 기자
  • 승인 2023.02.16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거 우즈(미국)가 또 위대한 도전에 나선다.

우즈는 17일(한국시간)부터 나흘 동안 미국 캘리포니아주 퍼시픽 팰리세이츠의 리비에라컨트리클럽(파71)에서 열리는 PGA투어 제네시스인비테이셔널(총상금 2000만 달러)에 출전한다.

PGA투어 대회에 출전하는 건 2020년 조조챔피언십 이후 2년 3개월 만이다. 2021년 이 대회에 호스트로 나섰다가 인근 도로에서 교통사고를 크게 당한 우즈는 다리를 절단할 뻔했던 위기를 넘기고 그해 12월 이벤트 대회 PNC챔피언십에 나서는 등 골프를 포기하지 않았다.

2022년에는 4월 마스터스, 5월 PGA챔피언십, 7월 디오픈챔피언십에 출전한 바 있다. 마스터스에서는 47위를 기록했지만 PGA챔피언십은 기권, 디오픈은 컷 탈락했다.

제네시스인비테이셔널 연습 라운드에 나선 타이거 우즈.
제네시스인비테이셔널 연습 라운드에 나선 타이거 우즈.

몸이 온전하지 않기 때문에 메이저 대회에만 출전할 것으로 보였던 우즈가 PGA투어 대회에도 발을 들였다. 게다가 그는 대회 전 사전 인터뷰에서 “선수들을 이기고 우승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으면 여기까지 오지 않았을 것이다”며 우승을 향한 열망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의 위대한 도전이 다시 시작됐다. 우즈는 지난해에도 메이저 대회 세 차례 출전 외에 12월에 PNC챔피언십과 더 매치에 출전한 바 있다. 물론 카트 이용이 가능하기도 했으나 골프를 하기에는 몸 상태가 크게 나쁘지 않은 듯 했다.

문제는 여전히 나흘 동안 18홀을 걸을 수 있느냐다. 우즈 역시 올해는 나흘 연속 18홀을 걸어본 적이 없다고 고백했다. 하지만 몸 상태는 좋다. 지난해 12월 아들 찰리와 PNC챔피언십을 치른 뒤 하루도 빠짐 없이 연습했다. 또 우즈의 홈코스인 메달리스트골프클럽에서 라운드할 때는 최대한 걸었다. 또 집 뒤뜰에 설치한 연습 시설에서 쇼트게임 연습을 했다.

현재 컨디션에서 문제는 발목이다. 우즈는 무릎이나 다른 부위보다 발목 상태가 좋지 않다고 밝혔다. 하지만 “다리는 작년보다 나아졌다. 회복력과 힘을 모두 끌어올릴 수 있는 것은 복잡하다. 그래도 지난 몇 달 동안 훨씬 좋아졌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리비에라컨트리클럽은 우즈가 좋은 성적을 낸 적이 거의 없다. 프로 데뷔 후 지금까지(1997~2021년) 이 코스에서 12차례 대회를 치렀으나 최고 성적은 1998년 닛산오픈에서 기록한 2위인데, 지금까지 유일하게 우즈가 연장전에서 진 대회다. 빌리 메이페어(미국)가 우즈를 꺾고 우승했다.

이후 1999년에도 준우승을 기록한 적 있다. 이때 준우승 두 번을 포함해 톱10에 든 게 네 차례에 불과하다. 유독 리비에라컨트리클럽에서 약했던 우즈가 어떤 성적을 만들어낼지 주목해볼 만하다.

그는 대회 1라운드에서 평소 절친하기로 유명한 저스틴 토머스(미국),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와 동반 라운드를 펼칠 예정이다.

지난해 호스트로 나선 타이거 우즈와 우승자 호아킨 니먼.
지난해 호스트로 나선 타이거 우즈와 우승자 호아킨 니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