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어디에도 없던 믿음직한 골프공 ‘트러스트’
  • 정기구독
세상 어디에도 없던 믿음직한 골프공 ‘트러스트’
  • 김성준 기자
  • 승인 2023.03.06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러스트 오로라-
스윙 스피드 42~47m/s, 95~105mph의 골퍼에게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며 세계 최초 크리스털 우레탄 커버 기술을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시인성을 높였다.

프로 골퍼든 초보 골퍼든 골프공에 바라는 성능은 비슷하다. 모든 골퍼가 원하는 것은 최대 비거리, 최고의 타구감, 최고의 컨트롤 능력이다. 하지만 골퍼마다 헤드 스피드가 다른 만큼 모두의 니즈를 동시에 만족하는 골프공을 찾기는 쉽지 않다.

따라서 많은 골퍼가 어느 정도 실력이 오르면 단순히 좋아하는 선수가 사용하는 골프공이나 투어 선수들의 선호도가 높은 공을 사용한다. 그게 나에게 적합한 골프공을 고르는 최선의 방법일까?

이오노머 커버의 투피스 골프공으로 비거리를 늘이자니 그린 주변의 스핀 컨트롤이 아쉽고, 타구감과 그린 주변에서 백스핀 성능을 고려하면 비거리를 포기해야 하는 순간이 오는 경우도 많다. 이 모든 고민을 해결할 골프공이 한국에 진출했다.

LGS코퍼레이션은 프리미엄 우레탄 커버를 적용한 스리피스 골프공으로 이미 해외 사용자에게 극찬을 받은 트러스트(Trust Golf, 이하 트러스트) 골프공을 발매했으며 주요 온라인 몰에서 판매를 개시했다. 일부 상급 골퍼들을 중심으로 입소문이 퍼져 이미 병행 수입 등을 통해 소개된 바 있지만, 공식적으로 한국 시장에 소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트러스트의 자랑은 무엇보다 최고의 타구감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우레탄 커버다. 25년간의 축적된 독점 기술로 개발한 트러스트만의 우레탄 커버는 부드러운 타구감을 통해 스핀 컨트롤과 비거리를 동시에 실현할 뿐만 아니라, 높은 내구성까지 더해 품질의 저하 없이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하다.

트러스트 로자-
비교적 느린 스윙 스피드에도 부드러운 타구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스윙 스피드 42m/s, 95mph 이하의 골퍼에게 적합하다. 가벼운 스윙에도 최대의 비거리와 그린 주변에서 높은 스핀 성능으로 일관된 쇼트 게임이 가능하다.

골퍼의 스윙 스피드에 따라 최적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트러스트 골프 수입사 LGS코퍼레이션 대표이사 이철규는 "일반적으로 투어 선수들이 사용하는 높은 압축강도(컴프레션)의 볼로 반발력을 살리기 위해서는 그에 상응하는 스윙 스피드가 필요하다. 스윙 스피드에 비해 압축강도가 너무 높은 단단한 골프공은 임팩트 때 골프공을 충분히 압축하지 못해 공의 반발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없다. 반면, 지나치게 낮은 압축강도의 공을 사용하면 스윙할 때의 최고의 에너지를 공에 전달할 수 없다"고 말한다. 

또 "많은 골퍼가 타구감에 따라 골프공의 무게가 가볍다고 느끼기도 하고 무겁다고 느끼기도 하는데 실제 대부분의 골프공 무게는 대동소이하다. 골프 장비 룰에 따르면 골프공의 무게는 1.62온스(45.93g)보다 가벼워야 한다. 하지만 골퍼에 따라, 타구감에 따라 골프공의 무게를 다르게 느끼는 현상은 대부분 코어를 적절하게 압축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현상이라는 것이 중론이다"며 스윙 스피드에 맞는 골프볼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트러스트는 플레이어를 한정하지 않고 스윙 스피드가 느린 골퍼와 여성은 물론 프로 골퍼까지 최적의 공을 사용할 수 있도록 비거리와 스핀 성능, 타구감을 모두 잡은 4가지의 제품 라인을 선보인다. 감각적인 컬러와 고급스러운 우레탄 코팅 기법으로 보는 맛까지 살아 있는 골프공을 찾는 골퍼들에게도 트러스트는 최적의 선택지다.

트러스트 옐로-
스윙 스피드 47~50m/s, 105~115mph를 가진 골퍼에게 적합하다. 보다 견고해진 타구감을 느낄 수 있으며 산뜻한 옐로 컬러로 시인성을 높이고 내구성이 좋은 우레탄 커버를 적용했다.
트러스트 화이트-
치는 즉시 견고한 코어가 느껴지는 모델로 스윙 스피드 50m/s, 115mph 이상을 가진 골퍼에게 적합하다. 스윙 스피드가 매우 빠른 골퍼에게 긴 비거리와 최적의 분산도를 보여준다. 

특히, 시선을 사로잡는 컬러와 은은하게 반짝이는 펄 코팅으로 마무리한 오로라와 로자 골프공은 MZ세대 및 여성 골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트러스트 골프공의 모든 라인업은 영국왕립골프협회(R&A), 미국골프협회(USGA)에서 공인구 인증을 받아 공식 경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미국의 골프용품 테스트 기관(Golf Laboratories, Inc)의 테스트 결과 투어 선수들이 사용하는 프리미엄 공과 비거리, 분산도, 궤적 등에서 성능 차이가 거의 나지 않는 것이 확인되었다.

골프 게임 내내 한 번도 빠짐없이 사용되는 골프공은 그 어떤 골프용품보다 까다롭게 선택해야 한다. 자신의 스윙 스피드에 맞춰 골프 게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골프공을 찾는 골퍼 그리고 최상의 타구감과 새로운 컬러의 우레탄 커버 골프공을 찾는 골퍼들에게 트러스트가 미칠 새로운 파장이 기대된다.

트러스트 골프 수입사 LGS코퍼레이션 대표이사 이철규

●●●트러스트 골프공을 론칭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골프를 매우 좋아하지만, 골프 관련 사업을 해본 적은 없었다. 정밀기계 부품 관련 사업체 운영을 37년째 하고 있다. 정교한 부품을 다루는 사업을 하다 보니 골프용품을 고를 때도 고급 소재를 사용하고 공차가 적은 검증된 제품만 사용했다. 기술력이 높은 제품만 사용한 것은 오랜 기간 정밀 부품을 만들어오면서 생긴 직업병 같은 성격이다.

우연한 기회에 평소 알고 지내던 해외 사업 파트너에게 트러스트 공을 소개받았다. 트러스트 골프공을 사용해보니 부드러운 타구감과 비거리가 매우 인상적이었다. 이후 트러스트 골프공을 생산하는 공장에 방문해 트러스트 골프공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지켜보고 생산 직원들을 만나봤다. 그리고 골프공 커버와 코어의 물성 등을 체크한 뒤 국내에 출시해야겠다는 결심을 했다. 지금까지 정밀기계 부품을 만들어오면서 생산과정과 재료를 가장 중요하게 여겼는데 트러스트 골프공이 나의 까다로운 기준을 충족시킨 것이다. 

트러스트 공을 높게 평가하며 자신감 있게 국내에 소개하는 이유는 직접 눈으로 골프공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모두 체크했기 때문이다. 트러스트 공은 모두 최고급 소재와 정교한 공정으로 만들어진다. 4가지 라인업 모두 최고급 친환경 우레탄 커버를 사용하고 제조 오차를 최대로 줄였다. 내부 코어도 최고급 소재를 적절한 비율로 배합해서 사용한다.


●●●제조 오차라는 것은 편심을 말하는 것인가?

그렇다. 골프공 코어의 편심을 말하는 것이다. 겉으로는 보이지 않지만, 골프공 내부의 코어가 조금이라도 치우쳐 있다면 공은 똑바로 날아가지 않는다. 

트러스트 공을 발매하기 전 국내에 유통되는 거의 모든 골프공을 반으로 잘라보았다. 골퍼들이 익히 알고 있는 몇몇 고급 골프공에도 생각보다 높은 확률로 편심이 존재했다. 트러스트 공도 마찬가지로 잘라보았지만, 편심은 거의 존재하지 않았다.


●●●트러스트 골프공의 4가지 라인업은 모두 공의 압축강도(컴프레션)가 다르다. 그 이유는?

골퍼의 샷에 의한 골프공의 변형은 골퍼의 스윙 스피드에 따라 다르다. 높은 스윙 스피드를 가진 투어 프로가 사용하는 골프공은 상대적으로 스윙 스피드가 느린 아마추어 골퍼에게 최고의 공이 아닐 가능성도 있다.

만약 당신의 헤드 스피드에 비해 너무 단단하고 견고한 느낌의 공이라면, 임팩트 때 골프공의 압축이 적고 반발력이 떨어진다. 반대로 스윙 스피드에 비해 너무 부드러운 느낌의 공이라면 임팩트 에너지를 골프공에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없다. 

그래서 트러스트는 골퍼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최적의 압축강도를 가진 공 라인업이 존재한다. 스윙 스피드에 적합한 압축강도를 가진 공을 사용하면 임팩트 때 공이 적절하게 압축되고 최대의 비거리와 타구감을 느낄 수 있다.


●●●스윙 스피드가 느린 골퍼를 대상으로 만든 로자 공에도 스리피스 구조에 우레탄 커버가 적용되었다. 많은 골프공 브랜드에서 헤드 스피드가 느린 골퍼를 대상으로 출시하는 공은 대부분 투피스 구조에 이오노머(설린) 커버를 사용하는 것을 생각하면 이례적인 것 같다.

트러스트는 모든 공에 고성능 우레탄 커버를 씌운 유일한 회사다. 낮은 품질의 이오노머 커버는 사용하지 않는다. 골프공은 골프 실력의 높낮이에 상관없이 모두를 위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해야 한다.

트러스트의 모든 공은 초보자 및 중급자 골퍼를 위해 프리미엄 투어용 우레탄 커버를 사용하므로 더 부드러운 타구감을 얻을 수 있고 최적의 재료 배합으로 만든 리액티브 코어를 사용해 비거리 성능도 탁월하다. 트러스트 골프공은 모든 사람이 프리미엄 투어용 골프공을 사용해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최근 대형 유통사를 중심으로 가격을 낮춘 우레탄 공이 많이 판매되고 있다. 트러스트만의 경쟁력은 무엇인가? 

대형 유통사가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 우레탄 공 중 대다수는 유통사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독자적인 공이 아니다. 골프공을 만드는 완제품 공장에서 디자인한 공에 유통사의 로고만 붙여놓은 공이 많다.

트러스트는 25년 동안 세계 주요 골프공 업체에 프리미엄 공을 공급해온 골프공 제조사의 자체 브랜드다. 골프공 재료과학 분야에서 25년의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최대 성능과 품질 관리를 위해 디자인과 재료, 코어에서 커버까지 자체적인 인 하우스 제조를 통해 만들어내고 있다.


●●●트러스트 골프공의 국내 판매 전략이 궁금하다. 
골프공도 친환경 트렌드를 따라야 한다. 트러스트 골프공에 사용되는 우레탄 커버는 재사용이 가능한 친환경 우레탄이다. 또 기존 박스 외에 비닐 코팅을 제거한 친환경 박스도 제작하고 있고 12개짜리 한 묶음으로 판매도 하지만 더 작은 패키지로도 판매할 예정이다. 판촉용 공도 조금 다른 전략을 사용할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판촉용 골프공을 만들 때 골프공에 회사 이름이나 기념일 등을 넣는다. 하지만 공을 선물받는 입장에서는 골프공에 새겨진 회사 로고나 문구 같은 것이 오히려 거부감을 줄 때도 있다. 트러스트 공은 골프공이 아니라 골프공 박스에 문구나 로고 인쇄를 해 트러스트 공 본연의 가치를 지키는 전략을 사용할 계획이다. 

사진_ 윤석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