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 바라는’ LIV골프, 마스터스에서 팀 로고 착용 안 한다
  • 정기구독
‘평화 바라는’ LIV골프, 마스터스에서 팀 로고 착용 안 한다
  • 한이정 기자
  • 승인 2023.04.0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 미컬슨.
LIV골프 팀 유니폼을 입고 있는 필 미컬슨.

LIV골프 선수들이 마스터스에서는 팀 로고가 붙은 물건을 사용하지 않는다.

영국 텔레그래프는 4일(한국시간) “LIV골프 선수들은 마스터스에서 LIV골프의 로고가 붙은 가방, 모자, 반바지 등을 사용하지 않기로 회의를 통해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시즌 첫 메이저 대회 마스터스는 오는 7일부터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내셔널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다. 올해 메이저 대회에는 LIV골프 선수들도 출전할 수 있다. 마스터스에는 캐머런 스미스(호주), 브룩스 켑카 등 LIV골프 선수 18명이 나선다.

마스터스에 나서는 18명은 대회 기간 동안 LIV골프 로고가 박힌 물건을 쓰지 말자고 합의했다. 스미스는 “LIV골프 선수들이 팀 유니폼을 입지 못할 경우를 대비해 대체 의상을 가져왔다”고 전했다.

4Aces 유니폼을 입고 있는 더스틴 존슨.
4Aces 유니폼을 입고 있는 더스틴 존슨.

텔레그래프는 “선수들이 LIV골프로 옮기면서 스폰서 계약이 대부분 끊긴 탓에 의류 스폰서가 없는 이들은 LIV골프 팀 옷을 입을 수도 있다. 오거스타내셔널골프클럽 측이 선수들에게 이런 요청을 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LIV골프와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선수 사이에 신경전이 오갈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지만, 선수들은 사전 인터뷰에서 미디어에서나 그렇게 비춰질 뿐 사적으로는 다 잘 지낸다고 해명했다. 

호아킨 니먼(칠레)이 한 “PGA투어 선수들은 우리를 미워한다”는 발언도 몇 달 전에 한 얘기인 것으로 밝혀졌다. 켑카는 최근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와 통화했다면서 “PGA투어 선수들과 사이가 좋다”고 말했다.

3일 막을 내린 LIV골프 올랜도에서 우승한 켑카는 “좋은 선수들과 다시 뛰는 게 얼마나 좋은 지 모른다”면서 “오랜만에 만나 흥미진진하다. 매킬로이, 스코티 셰플러(미국)와 경기하던 게 그리웠고, 그들도 우리와 뛰는 게 그리웠으리라 생각한다. 마스터스를 더 특별하게 만들 것이다”고 얘기했다.

LIV골프가 대회 중 로고를 가리기로 결정하는 등 PGA투어 선수들과 원만하게 지내기 위해 한 발 물러섰지만 우승 경쟁은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켑카는 “LIV골프 선수가 마스터스에서 우승하면 LIV골프에 큰 의미가 있을 것이다”고 기대했다. 수장인 그렉 노먼(호주)은 “누구든 우리가 이기면 18번홀 그린에서 그를 기다릴 것이다. 선수 17명이 모여 축하하는 게 우리가 원하는 정신이다”고 전했다.

LIV골프 로고 없이 마스터스 연습 라운드에 나선 캐머런 스미스.
LIV골프 로고 없이 마스터스 연습 라운드에 나선 캐머런 스미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