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같은 쇼트 게임 훈련을 돕는 ‘실내 연습장 6곳’
  • 정기구독
실전 같은 쇼트 게임 훈련을 돕는 ‘실내 연습장 6곳’
  • 인혜정 기자
  • 승인 2023.04.11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프렌즈 더벙커 골프아카데미

최근 골프 문화 공간이라는 콘셉트를 내세운 실내 골프 연습장이 늘고 있다. 카페 같은 분위기에 실전처럼 쇼트 게임을 연마할 수 있는 서울 근교 실내 연습장 6곳을 소개한다. 

1. 프렌즈 더벙커 골프아카데미
2000평대 규모에 호텔 라운지형 실내 골프연습장이다. 숲속 정원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어가 눈에 띄며 벙커존, 치핑존, 퍼팅존, 100여 개의 타석, 개인룸과 커플룸, 스크린게임존, 피팅 & 용품숍, 방송 전용 스튜디오, 베이커리 카페테리아, 밀키트 바 등이 있다.

특히 실제 라운드의 감각을 익힐 수 있는 리얼 벙커 연습장을 보유하고 있다. 과거 수영장이었던 곳을 활용한 벙커존은 그린사이드 벙커와 페어웨이 벙커로 구성했다. 쇼트게임 연습 공간은 언듈레이션을 최대한 구현했고 채광이 들어오는 곳에는 천연 잔디를 식재한 그린이 놓여 있어 독특하다. 

사진=백야드 판교

2. 백야드 판교
쇼트 게임에 특화한 골프 문화 공간이다. 100야드 이내 모든 스킬의 연습이 가능하다. 어프로치존, 벙커존, 퍼팅존, AI 셀프 피팅존과 함께 카페가 들어서 있다. 어프로치존은 연습에 최적화한 언듈레이션을 적용해 샷하는 위치별로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벙커존은 페어웨이 벙커와 그린사이드 벙커로 나뉜 점이 특징이다. 페어웨이 벙커에는 큐이디의 ‘아이 미니(Eye mini)’를 설치해 거리와 스핀 정보를 제공한다. 그린사이드 벙커는 턱의 높낮이를 다르게 조성해 난이도별 연습이 가능하다.

‘투어펏’ 퍼팅 훈련 시스템을 설치한 퍼팅존에서는 거리, 방향, 템포를 분석해 문제점을 확인하고 훈련할 수 있다. 혹시 클럽을 준비하지 못했다면 매장에 있는 하우스 클럽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사진=더 어프로치

3. 더 어프로치
CGV 영화관에 자리한 쇼트 게임 골프 스튜디오다. CGV송파 8관과 11층의 유휴 공간을 리뉴얼해 탄생했다. 층고가 8m로 높아 로브 샷이나 벙커 샷을 필드에 있는 느낌으로 연습할 수 있다.

공간은 크게 ‘온 그린’ ‘스윙 랩’ ‘퍼팅 랩’ 세 곳으로 구성했다. 온 그린은 정교한 설계의 복합형 그린, 모래를 사용한 벙커, 그 외에 러프, 프린지, 페어웨이 등 실제 환경과 비슷하게 구현해 트러블 샷 연습을 돕는다.

퍼팅 랩에서는 딥러닝 기술을 적용한 퍼팅 시뮬레이터 ‘투어펏’의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실력 향상을 꾀할 수 있다. 스윙 랩은 프라이빗한 스윙 분석 스튜디오로 GC 쿼드 스윙 분석 시스템을 이용해 레슨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샤워실과 라커룸이 마련돼 있다.

사진=지오골프클럽

4. 지오골프클럽
지오골프클럽은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600평 규모의 복합 골프 문화 공간이다. 쇼트 게임존, 투어펏, VSE 연습 타석 30개, 트랙맨 스튜디오 2개, 스크린 게임장을 갖춰 쇼트 게임뿐만 아니라 롱 게임까지 즐길 수 있다.

더불어 480개의 라커룸과 샤워실, 카페&브런치 다이닝도 마련돼 이용에 편리함을 더한다. 쇼트 게임존은 STI 고급 인조잔디와 실제 모래가 있는 벙커 연습장으로 꾸몄으며 20m 칩 샷, 롱 퍼팅이 가능하다. 퍼팅은 투어펏을 이용해 AI 퍼팅 패턴 진단으로 골퍼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한 다음 트레이닝을 할 수 있다.    

사진=쇼골프 가양점

5. 쇼골프 가양점
쇼골프 가양점은 힙하고 유니크한 인테리어로 젊은 감성을 담았다. 이곳의 특징은 타석과 스크린골프 이용자에 한해 3층에 위치한 쇼트게임 연습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단, 이용 시간은 주중 15분, 주말 10분으로 제한한다. 어프로치존은 거리가 표시돼 있고 실제 필드의 라이까지 구현해 라운드 전 샷감을 익히기 좋다.

원스톱 골프 솔루션을 지향하는 쇼골프 가양점은 4층으로 이뤄져 있으며 전장 150야드의 타석(44개), 야외 스크린골프(7개), 실내 스크린골프(10개), 퍼팅 & 어프로치존, 레슨과 방송이 가능한 골프 스튜디오, 피트니스, 카페, 샤워룸, 마사지숍을 갖췄다.  

사진=라임 골프 아카데미

6. 라임 골프 아카데미
31타석을 갖춘 골프 아카데미다. 이곳에서 눈여겨볼 곳은 실내 벙커 연습장이다. 골프 코스 벙커 모래와 비슷한 스펙을 적용했다. 먼지가 덜 나며 부드러운 우레탄 코팅 규사 5호 고급 모래를 사용한 것.

벙커존에는 공조기까지 설치해 먼지 걱정 없이 쾌적한 연습이 가능하다. 또 퍼팅 연습장은 2.6 그린스피드의 퍼팅 전용 매트를 적용해 실제 그린 스피드를 느끼며 연습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