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전개하는 골프 브랜드 ‘코브라 골프(COBRA GOLF)’가 한국어 홈페이지(www.cobragolf.com/ko-kr)를 리뉴얼 오픈하며 한국 시장에서 입지 강화에 나선다. 시장에서는 신제품 AEROJET과 전년 모델 LTDx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제품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에 이에 맞춰 한국어 홈페이지가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1973년 설립된 코브라골프는 그렉 노먼, 리키 파울러 등 다양한 선수 스폰서쉽뿐 아니라 베플러, LTD 등 혁신적인 제품으로 전 세계 골퍼들에게 인정을 받아왔다. 국내에서는 2022년 LTDx모델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골퍼들의 관심을 집중하게 만들었다. 반면에 그동안 코브라 골프는 영문 사이트를 통해 골퍼들에게 제품과 브랜드 정보를 전달하고 있어, 효과적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제품을 설명하기 어려웠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코브라골프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뿐 아니라, 제품군별 특징을 설명하고 코브라 골프 투어 프로들에 대한 정보들도 한눈에 볼 수 있는 구성으로 골퍼들의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현재 코브라 골프는 인스타그램과 카카오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 채널의 특성상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설명이 어려웠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을 통해 이 부분을 보완하고 해결할 것으로 보인다.
코브라 골프 관계자는 “한국 시장에서 코브라 골프는 제품력을 가진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브랜드를 더욱더 잘 알리고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함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코브라골프가 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