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더컵 유럽팀이 선수 선발을 모두 마쳤다.
루크 도널드 라이더컵 유럽팀 단장은 4일(한국시간) 팀에 합류할 단장 추천 선수 6명을 발표했다. 명단은 이날 막을 내린 DP월드투어 오메가유러피언마스터스 결과를 보고 결정했다.
이날 결과를 통해 존 람(스페인),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 빅토르 호블란(노르웨이), 티럴 해튼(잉글랜드)에 이어 맷 피츠패트릭(잉글랜드)과 로버트 매킨타이어(스코틀랜드)가 자동으로 유럽팀에 선발됐다.
여기에 도널드 단장은 토미 플리트우드(잉글랜드), 니콜라이 호이고르(덴마크), 셰인 라우리(아일랜드), 저스틴 로즈(잉글랜드), 셉 스트라카(오스트리아), 그리고 오메가유러피언마스터스에서 우승한 루드빅 에이버그(스웨덴)를 택했다.
깜짝 선발된 영건 에이버그를 주목해볼 만하다. 아버그는 지난 6월 프로 전향한 23세 선수다. 세계 아마추어 골프 랭킹 1위였던 그는 대회에서 침착한 플레이를 펼치며 피츠패트릭을 누르고 우승한 재능을 높이 평가받았다.
도널드 단장은 “그는 오랫동안 함께 놀라운 일을 해낼 것이다. 그는 대단한 샷을 했고, 올해 에이버그의 통계를 보면 매킬로이, 스코티 셰플러(미국) 같은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될 것이다”고 극찬했다.
플리트우드는 랭킹에서는 유러피언마스터스에 출전해 3위를 기록한 피츠패트릭에 밀렸지만, 도널드 단장의 선택을 받았다. 미국프로골프(PGA)투어에서 활약한 로즈, 라우리, 스트라카 외에 호이고르는 DP월드투어에서 활약 중이다. 올해 DP월드투어 우승은 없으나, 톱10에 7차례 드는 등 꾸준했다.
반면, 라이더컵이 펼쳐질 코스에서 열렸던 이탈리아오픈에서 우승하고 DP월드투어 3위에 랭크됐던 아드리안 메론크(폴란드)는 선발되지 않았다. 또 미국팀과는 달리 LIV골프에서 뛰는 유럽 선수를 뽑지 않았다.
도널드 단장은 “팀에 좋은 역할을 해줄 수 있는 선수는 많았다. 정말 어려운 결정이었다. 선발되지 않은 느낌이 어떤 건지 알기 때문에 가슴이 먹먹하다”고 위로했다.
유럽과 미국이 맞붙는 라이더컵은 오는 29일부터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릴 예정이며, 28일 진행될 개막전을 포함해 스포티비 골프앤헬스(SPOTV Golf&Health)에서 생중계한다.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