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팅 솔루션 기업 스마틱스가 9월 4일부터 인천 영종도 클럽72 오션코스에서 열리는 제40회 신한동해오픈(총상금 14억원)의 갤러리 티켓을 온라인으로 판매한다.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하는 신한동해오픈은 국내에서 진행하는 단일 대회 중 4번째로 오랜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단일 스폰서가 30년째 진행 중인 유서 깊은 대회다.
신한동해오픈 갤러리 티켓은 신한동해오픈 홈페이지와 야놀자, 인터파크투어, g마켓, 옥션, 신세계몰 네이버쇼핑에서 오는 7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갤러리 티켓을 판매하면서 자연스럽게 신한동해오픈 대회 홍보와 더 많은 판매량을 기대해볼 만하다.
온라인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갤러리 티켓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는 비결은 스마틱스가 제공하는 MakeTicket TCM(Ticket Channell Manager) 프로그램 덕분이다.
MakeTicket TCM은 판매하고자 하는 이용권을 프로그램에 등록하면 제휴된 온라인 플랫폼으로 상품을 등록하게 되며, 판매된 모든 데이터는 MakeTicket TCM으로 취합된다.
취합된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기간별 판매 수량, 등록 플랫폼 별 판매 현황, 사용(입장) 현황, 미사용 현황 등으로 제공한다.
신한동해오픈 관계자는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대회홍보와 갤러리 유치를 기대한다”면서 갤러리 티켓 판매 데이터를 통해 갤러리 유치를 위한 리타켓 마케팅도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스마틱스 김인석 대표는 “신한동해오픈 대회의 갤러리 티켓 판매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프로 골프 대회의 갤러리 티켓 온·오프라인 예약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스마틱스는 업력 14년 차의 국내 티켓팅 IT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솔루션 개발과, 티켓팅 비즈니스, 문화 시설부터 레저 시설까지 전국 300여 개 민간·공공 시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티켓팅 솔루션과 현장 운영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의 티켓 전문자산·채널 관리 시스템으로 레저 IT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화천 산천어 축제, 보령머드축제, 대한축구협회 A매치 경기, 진주남강유등축제, 순천국제정원박람회, 과천과학관, 서울대공원 동물원 등 티켓 시스템 구축 및 운영했다.
[사진=스마틱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