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과 동해를 품은 설해원으로 골프 여행
  • 정기구독
설악산과 동해를 품은 설해원으로 골프 여행
  • 인혜정 기자
  • 승인 2019.08.0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뒤로는 설악산, 앞으로는 동해가 펼쳐진 강원도 양양의 산자락에 앉은 코스는 더할 나위 없다.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 후 접근성이 향상된 이곳이 종합 리조트로 새롭게 출발한다. 익숙함(골든비치골프앤리조트)을 버리고 설해원이라는 새 이름도 지었다.

짧은 일정으로 해외 부럽지 않은 여행을 즐기고 싶은가? 이색 온천 리조트 ‘설해원(雪海園)’이 진정한 휴식의 의미를 느끼게 한다.

온전한 휴식, 설해원
양양국제공항관광단지에 자리한 설해원의 가장 큰 매력은 온천이다. 온천욕을 즐기기 위해 굳이 일본에 갈 필요가 없을 정도로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온천사우나, 노천 온천, 온천 수영장뿐만 아니라 객실에 있는 풀과 자쿠지에 온천수가 공급돼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는 뜨거운 온천수에 몸을 푹 담그고 오로지 나에게 집중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특히 온천 수영장은 부채 모양의 독특한 설계로 시선을 압도한다. 루프톱에 자리한 노천 온천은 포켓 테이블의 카바나가 설치돼 있어 가족이나 연인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도록 배려했다.

건강을 되찾아주는 면역공방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일본에서 공수한 천연 암석인 파동석을 바닥에 깔아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높인다. 또 항산화 작용으로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어 여행객들이 찾는 필수 코스이기도 하다.

인생 리조트, 마운틴스테이 & 설해온천
이곳에서 힐링의 정점을 찍을 장소는 고급 빌라 타입 콘도인 ‘마운틴스테이’와 타워형 콘도인 ‘설해온천’이다. 건축가 양진석이 모던 & 네이처 콘셉트로 설계해 고급스러우면서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가 묻어난다.

클럽하우스 뒤편에 있는 마운틴스테이의 모든 객실에서는 편백나무 향을 느낄 수 있다. 내부는 중목 구조를 택했고 히노키 토대와 히노키 노출보 등 목구조를 사용한 점이 눈에 띈다. 마운틴스테이는 고지대에 자리해 설악산 대청봉의 산자락, 동해 바다, 코스가 한눈에 조망된다. 온천수가 담긴 히노키 욕조에 앉아 바라본 절경은 강렬한 여운을 남긴다.

마운틴스테이는 총 35실, 7개 타입 룸으로 서로 다른 매력에 끌린다. 1층에 전용 수영장을 배치한 ‘풀 스위트’, 수령 300년 이상의 편백나무로 만든 욕조를 배치한 ‘히노키 스위트’, 이탈리아 명품 가구 폴리폼을 배치한 ‘폴리폼 스위트’, 건식 사우나 도크와 기소히노키 욕조를 배치한 ‘스파 스위트’, 자연스러운 멋을 살린 ‘클래식 스위트’로 이뤄져 있다.

객실까지 온천수를 공급하는 설해온천은 90실로 10개 타입 객실에 각각의 테마를 부여했다. 가족 수영장이 설치된 ‘풀 스위트’, 삼면이 개방되어 풍경을 볼 수 있는 ‘트리플 스위트’, 어린이를 위한 ‘키즈 스위트’, 영화 관람에 좋은 ‘시네마 스위트’, 신혼부부를 위한 객실도 있다. 이곳에서는 객실 침대에 누워 일출을 감상할 수 있어 특별함을 더한다.

설해원의 또 다른 자랑은 맑은 공기다. 설해원 권오순 부사장은 “설악산과 태백산맥에서 불어오는 바람과 동해안의 해풍 덕분에 미세먼지 경보가 단 한 번도 발령되지 않았다”며 “이는 리조트의 가치를 높인다”고 말했다.

즐길 거리가 한가득, 다양한 부대시설
설해원은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놀 거리가 풍부하다.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어느 하나 모자람이 없는 완벽한 리조트이다.

편백나무로 만든 어린이 놀이 공간 ‘키즈존’,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존’, 갤러리를 갖춘 ‘컬처존’이 있다. 액티비티존은 탁구, 당구, 다트, 보드게임뿐만 아니라 스크린 골프장, 노래방도 갖추고 있다.

컬처존은 다양한 베스트셀러와 교양 서적을 보유한 서재, 손 편지를 쓸 수 있도록 마련된 레터룸, 유명 예술가의 그림과 지역 문화인의 작품을 전시한 설해 갤러리가 자리하고 있다.

아침이면 설해원 베이커리에서 매일 빵 굽는 향기가 코끝을 자극한다. 리조트 내 레스토랑은 직접 담근 장과 직접 재배한 채소를 내놓는 정성을 보이고 있다. 이 정도라면 인생 리조트를 찾았다고 말할 수 있겠다.

[인혜정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ihj@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