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골프타운의 ‘힙’한 변신…MZ세대 겨냥 ‘클럽 분위기’ 물씬
  • 정기구독
쇼골프타운의 ‘힙’한 변신…MZ세대 겨냥 ‘클럽 분위기’ 물씬
  • 서민교 기자
  • 승인 2022.03.0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럽이야? 연습장이야?

서울 최대 규모 쇼골프타운/XGOLF연습장 김포공항점(이하 쇼골프타운)이 MZ 세대 취향 저격에 나섰다. 3층 전 타석이 해가 떨어지는 저녁이 되면 클럽(?)으로 변신한다. 3층 전 타석을 VIP 존으로 바꾸고 신나는 클럽 음악과 화려한 조명이 가득 메운다.

골프 부킹서비스 XGOLF가 운영하는 실외 골프연습장 쇼골프타운이 지난 주말 리뉴얼을 마치고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쇼골프타운은 XGOLF가 지난해 2월 서울시 강서구에 선보인 서울 최대 규모 실외 골프연습장이다. 실외 골프연습장부터 스크린골프, 용품 구매와 식사까지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골프 매개 복합 문화공간이다. 쇼골프타운은 오픈 직후부터 다양한 골프 예능 촬영과 연예인들의 방문이 이어지며 골퍼들에겐 핫 플레이스로 급부상했다. 

새롭게 단장한 쇼골프타운은 정형화된 기존 골프연습장 분위기를 탈피하고 MZ세대의 니즈와 감성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젊은 소비자층의 의견을 조사해 적극 반영했다. 이번에 새로운 콘셉트를 적용한 공간은 1층 퍼팅연습장과 3층 전 타석으로 20~30세대 골퍼뿐만 아니라 40대 이상 및 가족 단위 이용객이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 

1층에 위치한 두 개의 퍼팅연습장에는 홀 주변으로 0.5~1.5m까지 원형 및 직선 라인을 표기해 스트로크 연습 및 일정한 백스윙과 폴로스루 연습을 할 수 있게 했다. 전 타석이 일반 타석 대비 두 배 가까이 커졌다. 또 폴딩 도어를 설치해 동호회나 단체 모임이 가능하다. 

전면 리뉴얼된 3층 타석은 입구부터 분위기가 180도 바뀌었고, 골프업계 최초로 타석에 음향 설비를 적용했다. 3층 전 타석에선 힙한 클럽 음악을 연습하는 내내 즐길 수 있으며, 천장에 설치된 화려한 조명은 해가 떨어지는 저녁시간 더욱 신나는 분위기로 변신한다. 또 스탠딩 문화에 익숙한 MZ세대를 위해 각 타석에는 ‘바 테이블’도 설치했다. 

SNS를 활발히 이용하는 골퍼를 위한 특별 공간도 마련했다. 그라비티 포토존과 타석 내 네온사인을 활용한 인테리어와 같이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SNS용 감성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타석에서 인원수별로 다양하게 구성된 전용 세트 메뉴와 음료가 주문 가능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조윤혁 XGOLF 본부장은 “눈에 띄게 젊어지는 골퍼들의 연령층을 고려하여 연습장도 다양한 시도를 하고자 했고, 이번 리뉴얼은 다양성을 위한 일보전진”이라며 “XGOLF는 기존 골퍼는 물론 새로 유입되는 골퍼들 또한 거부감 없이 접할 수 있는 골프 문화를 위해 무한한 노력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2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