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 골퍼를 위한 골프 용품 5가지
  • 정기구독
진지한 골퍼를 위한 골프 용품 5가지
  • 김성준 기자
  • 승인 2023.03.2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목표가 핸디캡을 더욱 낮추는 것이라면 첨단 기술을 적용한 골프용품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특히 코스에서 간편하고 정확하게 목표물의 거리를 측정할 수 있는 골프용 거리측정기와 드라이빙 레인지에서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분석할 수 있는 개인용 론치 모니터는 골프 실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게임 체인저다.

더 이상 좋아질 여지가 없을 것 같았던 레이저 거리측정기와 GPS 거리측정기 메이커도 최신 기술을 이용해 기능을 더욱 향상하고 있다. 또 개인용 론치 모니터는 저렴한 가격과 휴대성을 가지고 있음에도 골프 실력 향상에 필요한 각종 데이터 분석을 제공한다. 빠르게 골프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감에 의지하지 말고 지금 소개하는 제품들을 고려해보자. 

1 골프버디 aim L20
골프버디 aim L20의 가장 큰 강점은 샷 트래킹 기능이다. 골프버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aim L20 거리측정기에 탑재된 샷 버튼을 누르면 거리측정기와 연동된 애플리케이션으로 나의 샷 위치와 각 샷의 비거리 기록이 블루투스를 통해 자동으로 전송된다.

이를 통해 골퍼들은 자신의 비거리 측정은 물론 라운드 시작부터 끝까지 기록된 모든 샷의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어 라운드 복기와 코스 공략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2 보이스캐디 T울트라
보이스캐디의 10번째 골프워치 T울트라는 더욱 시원한 화면에 풀컬러 UI를 사용해 코스에서의 시인성을 더욱 높였다. 또 T울트라에서 선보인 플래시백 기능으로 해당 골프장에 대한 기존 라운드 기록을 워치 화면에서 트래킹해서 보여준다. 

자신이 이 홀에서 어떻게 쳤는지 기존 기록을 확인함으로써 나에게 맞는 전략을 세울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T시리즈 최초로 홀별 난이도(페어웨이 안착률, 티샷 비거리 등)를 표출해주는 기능도 갖추었다.

3 부쉬넬 프로 X3
상단에 탑재된 새로운 슬로프 스위치 온·오프 기능으로, 슬로프 모드와 논 슬로프 모드를 더욱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기존보다 선명해진 뷰파인더 LCD에 듀얼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해 기기 옆면의 버튼으로 붉은색 또는 검은색으로 디스플레이 조정이 가능하다.

또 전작 모델에 적용한 엘리먼츠 기술이 업그레이드되어 온도와 고도를 측정해 다양한 조건의 골프장에서도 정확한 보정 거리를 제공한다.

4 플라이트스코프 미보
초소형 골프 론치 모니터인 미보는 성인 남자 손바닥보다 작은 크기와 220g이라는 가벼운 무게가 장점이다. 바지 주머니에 넣어 다녀도 부담이 없다. 미보는 클럽 스피드, 볼 스피드, 스매시 팩터, 발사 각도, 백스핀 등 8가지 데이터를 측정하며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다.

5 삼성 갤럭시 워치5 골프 에디션
골프버디의 스마트캐디 애플리케이션이 탑재된 갤럭시 워치5 골프 에디션은 위성, 그래픽 두 가지 형태의 맵을 지원하며 듀얼 아크 거리 정보와 코스 IP, 샷 이력, 비거리 측정, 핀 위치 조정 등의 코스 공략 기능을 탑재했다.

또 스코어카드, 샷 트래킹, 빠른 골프장 검색 등 라운드 중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쉽고 빠르게 보여준다. 평상시에는 스마트워치로, 골프 코스에서는 골프 워치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6 가민 어프로치 R10
어프로치 R10은 스윙 분석과 전 세계 코스 맵에서의 가상 라운드가 가능한 휴대용 론치 모니터다. 헤드 스피드, 페이스 각도, 발사 각도와 방향, 볼 스피드, 회전축과 백스핀 등 20개의 주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과학적인 연습을 돕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3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