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자 우들런드 “우즈, 안 좋아보였지만…플레이 확실히 좋아져”
  • 정기구독
동반자 우들런드 “우즈, 안 좋아보였지만…플레이 확실히 좋아져”
  • 한이정 기자
  • 승인 2024.02.1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거 우즈와 게리 우덜런드.
2라운드에서 플레이하던 우들런드.
2라운드에서 플레이하던 우들런드.

타이거 우즈(미국)와 함께 1~2라운드를 돌았던 게리 우들런드(미국)가 우즈의 기권에 대해 입을 열었다.

‘골프 황제’ 우즈는 17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리비에라컨트리클럽(파71)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제네시스인비테이셔널 2라운드에서 기권했다.

7번홀(파4)에서 티 샷까지 했으나, 카트를 타고 떠났다. 사유는 독감 때문. 그는 대회 전 허리 경련을 느꼈던 터라 사람들은 우즈가 허리 혹은 다리 때문에 기권한다고 걱정했지만, 우즈는 독감 증세가 심해 라운드를 이어갈 수 없다고 판단했다.

우즈를 옆에서 본 우들런드는 아쉬움을 전했다. 그는 2라운드 후 “내가 봤을 때 그는 정상이 아니었다. 정말 안 됐다. 복귀전인데 원하는 대로 대회를 마무리하지 못했으니 안타까운 일이다”고 전했다.

이어 “안 좋아보였다. 평소보다 더 조용했다. 오늘 컷 탈락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 모두 잘하려고 노력했다. 우즈도 이겨내려고 노력했다. 그가 괜찮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우즈와 우들런드.
우즈와 우들런드.

그래도 우즈의 플레이는 예전보다 나아보인다고 했다. 우들런드는 “우즈의 경기는 괜찮아보였다. 퍼팅도 좋았고 속도도 확실히 빨라졌다. 그의 경기는 더 좋은 위치로 갈 것이다”고 말했다.

지난해 9월 뇌 병변 진단을 받고 수술한 그는 1월 소니오픈인하와이에서 복귀를 알렸다. 우들런드는 이날 버디 2개, 보기 3개로 1오버파 72타를 적어내며 중간 합계 이븐파로 컷 통과에 성공했다. 

소니오픈에 이어 WM피닉스오픈까지 3개 대회 연속 내리 컷 탈락했지만, 이번 대회에서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것이다.

우들런드는 “그동안 느끼지 못했던 활력과 에너지를 오랜만에 찾았다. 17번홀에서 버디를 잡은 게 큰 의미가 있었다. 그래서 정말 기뻤다. 내가 두 라운드를 더 플레이하는 건 큰 의미가 있다”면서 “내가 기대하는 것은 우승이다. 비현실적인 목표일 수도 있다. 컷 탈락을 생각하며 플레이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골프 클럽을 놔야 할 때다”고 이를 악물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