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백'을 원하는 초보 골퍼를 위한 골프볼
  • 정기구독
'깨백'을 원하는 초보 골퍼를 위한 골프볼
  • 김성준
  • 승인 2022.06.2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보 골퍼가 골프공을 구매할 때 어떤 것을 우선순위로 두어야 할까. 어떤 사람들은 무조건 저렴한 골프공을 사라고 권한다. 골프공을 자주 잃어버리기 때문에 성능과 관계없이 값비싼 골프공을 사용하는 것은 낭비라고 생각한다. 물론 코스에 처음 나가는 골퍼라면 성능과 관계없이 저렴한 골프공이 이득이다.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공을 코스에 심고 올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구력이 짧은 초보 골퍼라도 실력 향상을 위해 몇 달간 노력했다면 돌덩이를 치는 것 같은 딱딱한 타구감과 그린에서 멈추지 않는 골프공을 사용하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스코어를 조금이라도 줄이고 싶은 초보 골퍼에게 필요한 건 저렴한 가격에 기본적인 성능과 일관성을 갖춘 골프공이다.

◆ ‘아묻따’ 로스트볼?

가성비를 따지는 골퍼일수록 로스트볼에 관심을 둔다. 저렴한 가격에 유명 브랜드의 프리미엄 볼을 사용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로스트볼은 결국 중고 골프공이며 출처도 불분명하다.

산과 물에서 몇 년 또는 몇 개월 이상 방치된 볼인지 알 길이 없다. 간간이 짝퉁도 섞여 있다. 진품명품 감정단도 짝퉁 골프공을 맨눈으로 걸러내기 힘들다. 짝퉁 리스크를 감안하면 가격 대 성능비가 생각처럼 좋지 않다.

로스트볼의 가장 큰 단점은 일관성 없는 성능이다. 같은 브랜드의 로스트볼 12개를 샀더라도 비거리와 방향성이 모두 제각각인 경우가 많다. 일정한 스윙을 하더라도 볼의 오차 때문에 좋은 스코어를 기록하기 힘들 수 있다.

◆3PC vs. 2PC

최근 골프를 즐기는 사람이 늘어나며 골프공의 수요도 높아졌다. 경기도의 한 대형마트 골프용품 담당자는 “젊은 골퍼들이 저렴한 골프공을 찾아 대형마트에 온다. 특히 세일 기간에 다른 물건을 사러 왔다가 생각보다 저렴한 골프공을 보고 대량으로 구입하는 사람도 있다. 최근 골퍼들의 니즈에 맞춰 대형 유통사와 골프공 제조사가 협업해 가성비 좋은 3피스 볼도 많아졌다”고 말한다.

‘초보자는 비거리용 2피스 볼, 중상급자는 컨트롤용 3피스 볼’이라는 이분법적 사고는 이제 해묵은 고정관념이다. 초보 골퍼라도 비거리에 중점을 둬야 하는 골퍼도 있고 쇼트 게임에 더 비중을 둬야 하는 골퍼도 있다. 또 3피스 골프공의 가격이 점점 내려가 2피스 볼 가격으로 3피스 볼을 얼마든지 구입할 수 있고 2피스와 3피스 볼의 비거리 차이도 거의 없다.

초보자라도 더욱 부드러운 타구감을 원하고 쇼트 게임에서 더 나은 성능이 필요한 골퍼라면 3피스 볼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단점을 알면서도 가격 부담 때문에 로스트볼로 연명하고 있는 초보 골퍼라면 지금 소개하는 골프공을 살펴보자. 로스트볼을 사는 가격에 조금만 더 보태면 더욱 일관된 성능의 새 골프공을 구입할 수 있다. 

 1. T 스탠더드

세인트나인에서 제작한 3피스 우레탄 커버 골프공으로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입할 수 있다. 24개 묶음으로 판매되며 우레탄 커버를 사용하는 만큼 부드러운 타구감과 쇼트 게임에서 높은 백스핀을 보인다.

2. 미즈노 RB566

566개의 마이크로 딤플을 사용해 긴 비거리를 실현했다. 압축률이 낮고 탄력은 높은 코어를 사용해 볼 스피드를 높이고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한다. 이오노머 커버를 사용한 2피스 볼이다. 

3. 커클랜드 시그너처 퍼포먼스+ v2.0

코스트코에서 구입할 수 있는 커클랜드 시그너처 골프공은 내구성이 강화된 우레탄 커버를 사용한 3피스 골프공이다. 저압축 고탄성 소프트 코어를 사용해 부드러운 타구감과 빠른 볼 스피드를 제공한다. 

4. 타이틀리스트 트루필

타이틀리스트 골프공 중 가장 부드러운 느낌을 자랑하는 트루필은 새롭게 설계된 트루터치 코어와 트루플렉스 커버가 결합한 2피스 골프공이다. 긴 비거리 그리고 그린 주변에서 향상된 컨트롤을 보여준다. 

5. 혼마 D1 스피드몬스터

이름처럼 더욱 긴 비거리를 위해 몬스터 코어를 장착한 3피스 골프공이다. 이오노머 커버를 사용하며 기존 모델 대비 15% 더 부드럽고 반발력이 뛰어난 미드 레이어를 사용해 부드러운 타구감과 스핀을 높였다. 

6. 세인트나인 E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우레탄 커버 3피스 볼로 세인트나인과 이마트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얇고 부드러운 아웃 커버와 고반발 소재의 부드러운 코어가 비거리와 우수한 스핀을 만든다. 332 딤플 패턴을 사용해 공기저항을 줄였다.

7. 볼빅 비비드 소프트 VU-X

우레탄 커버에 SF매트 코팅으로 내구성과 스핀 컨트롤을 향상한 3피스 골프공이다.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무광 컬러를 사용하며 부드러운 타구감과 높은 백스핀으로 자신감 있는 쇼트 게임이 가능하다.

8. 카카오프렌즈 R3

332개의 딤플 패턴이 적용된 R3 공은 비거리와 직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오노머 커버를 사용한 3피스 골프공이며 새로운 소재의 소프트 코어를 사용해 경쾌하고 부드러운 타구감을 보인다. 

9. 스릭슨 소프트필 브라이트

중심부는 부드럽고 가장자리는 점점 단단해지는 코어 구조로 설계된 소프트필은 2피스 구조지만 부드러운 타구감을 자랑한다. 338 스피드 딤플 패턴은 강한 바람에서도 비거리 향상을 돕는다. 레드, 오렌지, 그린 세 가지 색상으로 볼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사진_윤석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2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