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장 비거리 골프공으로 인증 받은 아토맥스가 국내에서 판매된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은 운영 중인 패션 플랫폼 코오롱몰과 더카트골프에서 31일부터 아토맥스를 판매 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공은 스윙머신을 이용한 동일 조건에서 테스트를 받은 결과, 타 골프 공 대비 13~18m(15~20야드) 이상 더 날아가는 기록을 수립해 지난해 6월 세계적인 기록 인증 기관인 세계기록위원회(World Record Committee·WRC)로부터 세계 최장 비거리 골프공으로 공식 인증 받았다.
아토맥스는 코오롱의 신소재 계열사인 아토메탈테크코리아가 개발한 비정질 합금 ‘아토메탈’을 분말 형태로 가공해 공의 중심부를 감싸는 맨틀 층에 고르게 혼합해 만들어졌다.
아토메탈은 금속의 원자 구조를 불규칙하게 만들어 탄성, 경도, 내부식, 내마모 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신소재로 고탄성·고반발, 고내구성 등의 특성을 지닌다.
올해부터 정식 판매되는 아토맥스는 블루, 옐로우, 오렌지 등을 사용해 깔끔하고 세련된 패키지로 제작됐다. 특히 사용자의 클럽 헤드 스피드(90~97mph)에 따라 골프공을 선택할 수 있도록 미드 소프트(Mid-soft, 90mph), 미디엄(Medium, 95mph), 하드(Hard, 97mph) 3가지 버전으로 구성된다.
아토맥스는 31일 오전 11시부터 코오롱몰과 더카트골프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런칭을 기념해 코오롱몰 구매 고객에 한해 엠퀴리 선블록 패키지를 선물로 증정한다.
한편, 코오롱몰은 아토맥스 런칭을 기념해 ‘레전드’ 박세리가 운영 중인 유튜브 ‘세리TV’와 협업해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오는 4월 노출 예정이다.
[사진=코오롱FnC 제공]